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Smart Defrag"는 시스템의 유휴시간(Idle time)에 조금씩 하드디스크의 조각모음/최적화하는 Task Tray 상주형의 무료 defrag 소프트입니다. 


 Windows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Defrag 소프트는 파일 단위의 조각모음을 하는 것과 동시에 하드 디스크 전체의 조각모음도 하기 때문에 처리 시간의 길이가 많이 소요되며 조각 모음을 하기전 시스템을 재시작 해야하는 점과 리소스를 많이 차이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O&O Defrag"라는 전문 Defrag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분들도 있지만 상용 프로그램인 관계로 사용에 제약이 있습니다.

 "Smart Defrag" CPU사용율이나 하드 디스크에의 액세스가 저하했을 때(Idle time)를 판단하여 자동으로 분석·최적화를 해 줍니다.

 다른 작업으로 CPU사용율이 오르거나 하드 디스크에의 많은 액세스가 발생했을 때에는 defrag가 일시정지하기 때문에 시간을 신경쓰지 않고 다른 작업과 병행하여 효율적으로 defrag를 실행할 수 있는 것이 "Smart Defrag" 특징입니다.

또, 여러 하드 디스크를 동시에 최적화하여 사용자의 시간을 낭비를 최소화 시켜줍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분석 완료 후 보고서 : 해결책은 조각 모음이네요.

조각 모음 완료


 

자동 조각 모음 설정 (리소스의 20%이상 사용하면 일시 정지 되는 배려)


작업 예약


프로그램 설정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