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안드로이드 앱스토어인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는 하루에도 엄청난 수의 앱과 게임이 신규로 등록됩니다. 이 모든앱들을 사용자가 확인하고 양질의 앱을 선택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 하다는 얘기죠. 

또한, 최근들어 강화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구글 플레이스토어에는 유해한 앱들이 사라지지 않고 이들 앱으로 피해를 보는 사용자도 많습니다.

본 블로그에서는 일주일에 한번정도 운영자가 직접 유용하고 편리한 앱을 엄선하여 소개합니다.


'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에서 추천하는 
2023년 5월 15일자 '안드로이드 추천 앱'입니다.

 

 

1. Squid: Take Notes, Markup PDFs

 Android 태블릿과 휴대폰용 앱으로, 액티브 펜, 패시브 스타일러스, 손가락 등을 사용해 노트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PDF에 필기하거나 이미지를 불러와 도형을 그리는 등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으며, 수업이나 회의 중에 TV나 프로젝터로 무선으로 노트를 프레젠테이션하는 기능도 지원합니다.

 

벡터 기반 엔진으로 어떤 확대/축소 수준에서도 아름다운 노트를 유지하며, 색상, 두께, 크기 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Squid는 액티브 펜과 자연스러운 잘 어울리는 인터페이스로, 빠르고 효율적인 노트 필기를 위해 강력하면서도 사용자 친화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Squid: Take Notes, Markup PDFs - Google Play 앱

자연스럽게 필기를 하고 PDF에 표시하며, 프리젠테이션을 하는 등, 많은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play.google.com

 

2. komoot - 올인원 경로 플래너

  라이딩/하이킹/러닝/사이클링을 위한 커뮤니티 기반 서비스로, 지면, 난이도, 거리, 높이 정보를 파악하여 간편한 경로 플래너로 상세한 운동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단계별 음성 내비게이션과 하이라이트 장소 둘러보기를 통해 야외 모험에 필요한 오프라인 지도를 제공하며, 고화질 지도에서 등산 및 하이킹 트레일, MTB 싱글 트랙, 포장 도로 • 지대 • 토지 피복을 한눈에 구분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스토리 공유, 지역 전문가 & 개척자 되기와 같은 기능도 제공합니다.

 

komoot - 올인원 경로 플래너 - Google Play 앱

새 경로를 찾고, 하이킹 · 라이딩 · 러닝을 계획하고, 모험을 즐겨보세요.

play.google.com

 

 

3. 통합주정차단속알림 - 휘슬

 주정차단속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모든 서비스 지역에서 주정차단속알림을 제공하며, 주변 주차장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정차 위반 과태료, 과속 신호위반 과태료, 고속도로 미납 통행료를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으며, 차 번호로 운전자끼리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민감한 개인정보는 안전하게 보호되며, 커뮤니티를 통해 꿀팁을 공유하고, 포인트 적립 후 모바일 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은 불법 주정차 과태료는 휘슬의 알림 여부와 관계없이 부과되며, 이외의 경우도 네트워크 오류와 같은 문제로 알림이 발송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통합주정차단속알림 - 휘슬 - Google Play 앱

운전자를 위한 통합 주정차 단속 사전 알림 서비스

play.google.com

 

 

4. ZELLU - 우리 학교 인기투표

어떤 학생이 이성에게 가장 인기가 많을지를 투표합니다. 사용자는 자신의 학교를 선택하고, 친구를 추가한 후 주어진 질문에 투표하면 골드를 얻을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하여 누가 나를 좋아하는지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ZELLU - 우리 학교 인기투표 - Google Play 앱

누가 널 좋아하는지 확인해 봐!

play.google.com

 

 

5. 산타 - AI 토익

 400만 사용자가 선택한 AI 토익 학습 서비스로, 토익 RC, 토익 LC 문제풀이, 토익 동영상 강의, 토익 단어, 토익 기출 VOCA 등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단 20분의 학습으로도 평균 165점 상승을 경험한 사용자들이 많으며, 무료 레벨 테스트로는 3분만에 내 토익 점수를 예측해줍니다.

 

 AI가 3억건 이상의 토익 데이터를 분석하여 맞춤 학습 추천도 가능하며, 최신 경향을 분석한 8,000개의 토익 문제와 450여개의 토익 강의, 1,000개의 토익 단어 등을 제공합니다.

 

산타 - AI 토익 - Google Play 앱

토익 교육 역사상 가장 빠른 성적상승! 20시간 학습시 평균 165점 상승이 가능합니다.

play.google.com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