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우리는 삶을 더 쉽고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는 도구를 끊임없이 찾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중 하나가 최근 Chat GPT 로 부터 시작된 인공지능 기술입니다. 벌써 Chat GPT기반으로 한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가 출시되고 있는데 이러한 서비스중에 사람과 대화하듯 PDF 문서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인 ChatPDF를 소개 합니다.

 

 ChatPDF는 매뉴얼, 에세이, 법률 계약서, 서적, 연구 논문과 같은 대용량 PDF 파일을 분석하고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추출할 수 있습니다. ChatPDF는 마치 사람과 대화하듯 PDF 문서와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PDF의 시맨틱 인덱스를 생성하고 관련 단락을 텍스트 생성 AI에 제시함으로써 ChatPDF를 사용하면 대용량 PDF 파일에서 정보를 손쉽게 추출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ChatPDF의 기능, 장점, 단점 및 사용 방법 등에 대해 소개합니다.

 

목차

 

1. 사이트 특징

ChatPDF는 AI 챗봇을 활용하여 PDF 파일을 분석하고 파일 내용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는 컴퓨터에 저장된 파일과 웹 기반 파일을 포함한 다양한 PDF 파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현재 ChatGPT 3.5를 사용합니다. 

 

 

2. ChatPDF 활용 예시

 2-1. 학생용 
   : 학습 경험을 향상하세요. 교과서, 유인물, 프레젠테이션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연구 논문과 학술 논문을 넘기느라 시간을 낭비하지 마세요. 학업 성장을 지원하고 효과적이고 책임감 있게 학업에 성공하세요.

 2-2. 업무용 
   : 문서를 효율적으로 분석하세요. 재무 및 영업 보고서부터 프로젝트 및 사업 제안서, 교육 매뉴얼, 법적 계약서에 이르기까지 ChatPDF는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는 안전한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기밀로 유지되며 언제든지 삭제할 수 있습니다.
  

 2-3. 호기심 많은 사람들을 위해
   : ChatPDF로 풍부한 지식을 활용하세요. 역사적 문서, 시, 문학 작품에서 새로운 통찰력과 해답을 손쉽게 발견하세요. ChatPDF는 모든 언어를 이해하고 원하는 언어로 답변할 수 있습니다. 모든 PDF의 질문에 답할 수 있는 도구로 호기심을 충족하고 시야를 넓혀보세요.

 

 

3. ChatPDF의 장단점

 3-1. 장점
   - ChatGPT 기술로 대용량 PDF 파일에서 원하는 정보를 신속하게 추출합니다.
   - 매뉴얼, 에세이, 법률 계약서, 서적, 연구 논문 등 다양한 PDF 유형에서 작동합니다.
   - 컴퓨터와 인터넷 모두에서 PDF 파일 업로드를 지원합니다.

   - 한국어로 작성된 PDF 문서를 지원하며 한국어로 채팅이 가능합니다. 

 3-2. 단점:
   - 챗봇 AI의 정확성과 자연스러움이 보장되지 않음.
   - PDF 콘텐츠가 복잡하거나 모호한 경우 적절한 답변을 얻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4. ChatPDF 사용법

   4-1. 본문 아래 제공하는 링크를 따라 ChatPDF 에 접속합닏. 첫화면에서 채팅할 문서를 등록하거나 PDF문서가 있는 사이트  URL 을 입력합니다.

 

  4-2. 문서 예시로 지난 4.13일 포스팅한 메인보드 관련 포스트를 PDF 로 만들어 등록합니다.

 PDF문서를 등록하면 ChatPDF 가 먼저 등록된 문서의 간단한 설명과 문서 내용을 기반으로 질문을 생성합니다.  질문 앞 아이콘을 클릭하면 질문의 답이 나옵니다.

 

  4-3. 이번에는 그림과 같이 문서에서 새로은 질문 5개를 더 만들라고 요청을 합니다.

 

 4-4. 문서에 있는 내용중에 일부를 직접 물어봅니다.

 

 4-5. 화면 우측 상단에는 ChatPDF 에서 제공하는 몇가지 부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Share tihs Chat 에서는 현재 챗을 하고 있는 링크를 바로 공유 할 수 있습니다.

   - Rename Chat 채팅방 제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채팅내용을 txt 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 진행중인 대화를 초기화 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사이트 정보

 5-1. 바로가기

 

https://www.chatpdf.com/

ChatPDF is the fast and easy way to chat with any PDF, free and without sign-in. Talk to books, research papers, manuals, essays, legal contracts, whatever you have! The intelligence revolution is here, ChatGPT was just the beginning!

www.chatpdf.com

 

 5-2. 가격 및 보안 정책
 ChatPDF는 하루에 최대 120페이지의 PDF를 3개까지 무료로 제공합니다. 추가 기능을 이용하려면 월 5달러의 플러스 요금제로 업그레이드하세요. 자세한 내용은 가격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데이터는 안전한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저장되며 7일 후에 삭제됩니다. ChatPDF는 사용자가 채팅링크를 공유하지 않는 이상 파일을 누구와도 공유하지 않습니다. 파일은 안전한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저장되며 언제든지 삭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