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최근에 큰 이슈가 된 ChatGPT(챗지피티) 를 사용해보았습니다.

 

ChatGPT(챗지피티)는 인공지능연구소 오픈에이아이(Open AI)가 2022년 12월 1일 공개한 대화 전문 인공지능 챗봇으로, Open AI에서 만든 대규모 인공지능 모델인 ‘GPT-3.5’ 언어 기술을 사용하며, 사용자가 대화창에 텍스트를 입력하면 그에 맞춰 대화를 함께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서비스입니다.

 

목차

 

인공지능 챗봇이라는 소재에 맞게 ChatGPT 에게 직접 질문하여 나온 대답을 바로 포스팅하려 합니다. 영어로 진행된 내용을 번역하여 올립니다.

 

Q1.  ChatGPT에 대해 간단한 소개를 부탁합니다.

 

A1. ChatGPT는 OpenAI에서 개발한 GPT-3 언어 모델을 기반으로 구축된 대규모 오픈 소스 챗봇입니다. 대화에서 사용자 입력에 대한 자연어 응답을 생성하도록 설계되었으며 특정 주제에 대한 교육을 통해 해당 주제를 처리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ChatGPT는 강력한 GPT-3 모델을 사용하여 응답을 생성하므로 다양한 주제에 대해 확장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사람과 같은 응답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GPT-3와 같은 대규모 언어 모델을 사용하여 자연어 대화에 참여할 수 있는 챗봇을 만드는 방법의 예입니다.

 

 

Q2. 블로그에 ChatGPT 에 관련된 기사를 쓰려고 합니다. 기사를 직접 제공할수 있나요?

A2. 물론입니다. 기꺼이 도와드리겠습니다. 다음은 ChatGPT에 대한 기사입니다.

ChatGPT는 OpenAI에서 개발한 최첨단 자연어 처리(NLP) 모델입니다. 인기 있는 GPT-3 모델의 변형이지만 대화 및 채팅 기반 상호 작용을 처리하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ChatGPT의 주요 기능 중 하나는 사용자 입력에 대해 사람과 같은 응답을 생성하는 기능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와 현실적인 대화에 참여할 수 있으므로 챗봇 및 가상 비서와 같은 응용 프로그램에 유용한 도구가 됩니다.

ChatGPT의 또 다른 중요한 측면은 컨텍스트를 유지하는 기능입니다. 즉, 이전 대화를 추적하고 해당 정보를 사용하여 보다 적절하고 정확한 응답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ChatGPT는 일회성 응답을 제공하는 대신 사용자와 확장된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ChatGPT 개발의 주요 과제 중 하나는 대화 데이터의 크고 다양한 데이터 세트에서 모델을 교육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는 ChatGPT가 다양한 상황과 맥락에 적합한 응답을 생성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필요했습니다.

대화 기능 외에도 ChatGPT에는 여러 가지 인상적인 기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속어, 구어체, 지역 방언을 포함한 광범위한 자연어 입력을 이해하고 응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언어를 처리할 수 있으므로 글로벌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다목적 도구가 됩니다.

전반적으로 ChatGPT는 우리가 기계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혁신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강력하고 고도로 발전된 NLP 모델입니다. AI 및 자연어 처리 분야의 흥미로운 발전이며 앞으로 어떤 용도로 사용될지 기대됩니다.

 

 

Q3. ChatGPT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가요? 앞으로 그러한가요?

 

A3. 예, 어시스턴트는 완전히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무료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기계 학습 모델로서 서비스 비용을 청구할 능력이 없습니다. 저는 질문이 있는 사람을 돕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여기에 있습니다. 질문이 있는 경우 언제든지 문의해 주시면 도움이 되는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부분은 해당 사이트의 FAQ 메뉴의 내용과 조금 다릅니다. FAQ에는 '초기 연구 미리 보기 동안 ChatGPT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라고 되어 있어 추후에 유료화의 가능성도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 ChatGPT 이용방법

ChatGPT는 현재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간단한 가입절차(휴대폰 인증 필요)로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https://chat.openai.com/auth/login 방문 후 회원가입(Sign up)절차를 밟게 되는데 구글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좀 더 쉽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후 https://chat.openai.com/chat 방문을 하면 그림과 같은 메인 화면 하단부에 대화창이 보입니다. 여기에 원하는 대화나 질문을 하면 ChatGPT이 답을합니다.

 

 

■ ChatGPT으로 프로그래밍 하기

 ChatGPT이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다는 기사를 보고  '구구단을 C++로 구현'해달라고 했는데 그림과 같이 거의 실시간으로 코딩을 해 주고 여기에 부연 설명까지.... 놀라운 경험을 하게됩니다.

 

 또한, ChatGPT는 앞선 질문과 연관하여 대화를 이어갈 수 있기에 추가로 C++로 작업한 걸 GW-BASIC로 구현해달라고 주문을 하니 바로 GW-BASIC로 바꿔줍니다. 실수로 한글로 질문을 했는데 놀랍게도 인식을 하는군요. 하지남 한글인식은 아직 제대로 되지 않아 대답을 한글로 하긴 하나 느리고 다운된는 경우가 많습니다.

 

■ ChatGPT으로 소설쓰기

 이번엔 ChatGPT에서 소설을 써 볼려고 합니다.  하지만 ChatGPT 은 소설자체를 만드는 것보다 몇가지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다는 대답이 나옵니다. 약 3시간이 지난 후의 질문(Q2)에는  A2와 같이 간단한 줄거리를 만들어 줍니다.

 ChatGPT 의 대답은 'Try agin'버튼을 클리하면 새로운 대답이 생성되며, 상황에 따라 대답이 어렵다 한 질문이  어느 경우에는 대답을 주는 상황도 발생을 하니 참고하세요.

 

 Q1. '영호'는 대기업의 후계자이지만 둘째아들이다. 큰아들인 '영수'는 '영호'를 제거하려한다. '영호'의 조력자이자 '아내'인 미나의 도움으로 영호는 결국 회장이 된다. 이러한 줄거리로 이야기를 만들수 있나요?

 

A2. OpenAI에서 훈련된 언어 모델로서 저는 소설의 원작을 만들 수 없습니다. 내 기능은 다양한 출처의 방대한 양의 텍스트를 포함하는 내 교육을 기반으로 정확하고 관련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여 사용자를 지원하는 것입니다. 독창적인 콘텐츠를 만들거나 창의적인 글쓰기에 참여할 능력이 없습니다.

그러나 이 플롯이 포함된 스토리가 어떻게 전개될 수 있는지에 대한 몇 가지 일반적인 아이디어와 제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야기는 재벌가의 차남 영호가 아버지로부터 가업을 물려받을 준비를 하면서 시작된다. 하지만 장남 영수에게는 다른 계획이 있다. 영수는 동생의 지위를 시기하고 아버지의 편애에 분개해 영호를 없애고 회장 자리를 차지할 계획을 세운다.

한편 영호는 자신의 권위를 주장하고 자신이 그 자리에 합당하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매번 자신을 깎아내리는 형과 경험 없는 청년을 경계하는 재벌 이사진의 반대에 부딪힌다.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영호는 믿음직한 도우미이자 아내인 미나의 지원을 받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그의 곁을 지켜온 미나는 영호에게 맹렬한 의리를 지녔고 그의 성공을 돕기 위해 헌신한다. 그녀는 그에게 귀중한 조언과 도움을 제공하고 그의 투쟁의 가장 어두운 순간에 그의 곁에 서 있습니다.

두 형제의 갈등이 심화되면서 영호와 영수는 점점 더 절박하고 위험한 작전을 펼치게 된다. 그들은 서로를 능가하고 우위를 차지하려고 시도하지만 판돈이 높고 그 결과는 심각합니다.

결국 미나의 도움으로 영호가 승리한다. 그는 재벌의 회장이 되어 질서를 회복하고 가문의 명예를 회복하기 위해 나선다. 그러나 전투의 상흔은 그대로 남아 있고 영호는 승리의 후유증과 심적 고통을 감당해야 한다.

이것은 이 줄거리가 있는 이야기가 전개될 수 있는 한 가지 가능한 방법일 뿐입니다. 궁극적으로 이야기의 방향과 세부 사항은 작가 자신의 창의적인 비전과 선택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 정보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귀하의 글에 행운이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Q2. '영호'는 대기업의 후계자이지만 둘째아들이다. 큰아들인 '영수'는 '영호'를 제거하려한다. '영호'의 조력자이자 '아내'인 미나의 도움으로 영호는 결국 회장이 된다. 이러한 줄거리로 이야기를 만들수 있나요?

 

A2. 어느 나라에 현명하고 정의로운 회장이 이끄는 강력한 대기업이 있었습니다. 회장에게는 맏아들 영수와 둘째 영호 두 아들이 있었다.

영수는 야심만만하고 무자비했으며, 장자권이라고 믿었던 회장직을 오랫동안 탐내었다. 그는 매력적이고 친절하며 그를 아는 모든 사람들에게 호감이 가는 남동생을 부러워했습니다.

회장 자리를 놓고 모든 경쟁을 없애기로 결심한 영수는 영호를 상대로 음모를 꾸미기 시작했다. 그는 자신에 대한 거짓말과 소문을 퍼뜨리고 그를 무책임하고 재벌을 이끌 자격이 없는 사람으로 몰아세웠다.

그러나 영호는 쉽게 낙심하지 않았다. 그의 곁에는 충실한 도우미, 미나라는 영리하고 수완이 풍부한 젊은 여성이 있었습니다. 이들은 함께 영수의 계략에 대한 진실을 밝히고 영호의 누명을 벗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다.

영수의 최선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영호의 명성은 흔들리지 않았다. 그리고 가장이 나이가 들고 건강이 나빠지기 시작하면서 영호만이 회장을 맡을 자격이 있음이 분명해졌습니다.

미나와 나머지 대기업 직원들의 지원으로 영호는 새 회장으로서의 정당한 자리를 성공적으로 주장했습니다. 그는 자신이 공정하고 정의로운 지도자임을 입증했으며 그의 지도 아래 대기업은 전례 없이 번성했습니다.

결국 영수는 동생을 폄하하려던 날을 반성하게 됐다. 그는 권력과 영향력이 항상 속임수와 계략을 통해서가 아니라 근면과 성실함을 통해 획득된다는 사실을 너무 늦게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그는 여생을 부끄럽고 후회하며 살았고 영호와 미나는 지혜와 품위로 재벌을 계속 통치했다.

 

 

마치며...

 해답을 얻기 위해 사람들이 인터넷을 통해 검색을 하고 정보를 찾아 이를 가공하여 해답을 구했다면,  ChatGPT는 해답자체를 알려주는 도구이니, 혹자들은 머지 안아 구글의시대가 끝날 거라는 예측을 하는 이도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