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하면서 동영상 편집은 오늘날의 디지털 시대에 필수적인 기술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전문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를 배울 시간이나 자원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화질 저하 없이 동영상과 오디오 파일을 빠르게 자르고 트리밍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적인 오픈소스 무료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인 LosslessCut  같은 프로그램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LosslessCut은 화질 저하 없이 동영상을 빠르고 쉽게 편집할 수 있는 강력한 동영상 편집기입니다. 간단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갖춘 무손실컷은 초보자와 전문가 모두에게 좋은 선택입니다.

 

목차

 

1. 프로그램 개요 및 특징

소셜 미디어 플랫폼, 블로그, 웹사이트에서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접근성이 뛰어난 동영상 편집 도구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무손실컷은 복잡하고 비싼 소프트웨어를 배울 필요 없이 트리밍, 자르기, 병합과 같은 간단한 편집 작업을 수행하고자 하는 사용자에게 완벽한 솔루션입니다. 기본적인 동영상 편집 작업을 위한 빠르고 효율적인 도구가 필요한 콘텐츠 제작자, 저널리스트, 교육자에게 특히 유용합니다.

 

LosslessCut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동영상을 다시 인코딩하지 않고 편집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즉, 품질 저하나 데이터 손실 없이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재인코딩이 필요한 다른 동영상 편집기보다 편집 프로세스가 훨씬 빠릅니다.

LosslessCut은 MP4, MOV, WebM, MKV 등 다양한 동영상 포맷을 지원합니다. 또한 AAC, MP3, WAV와 같은 오디오 형식도 지원합니다. 따라서 동영상과 오디오 파일을 동시에 편집할 수 있어 전문가 수준의 동영상을 제작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LosslessCut의 특징:

- 무손실 트리밍 및 자르기: 화질 손실이나 재인코딩 없이 비디오 및 오디오 파일을 빠르게 트리밍하고 자를 수 있습니다.
- 다양한 포맷 지원: 기본 FFmpeg 프레임워크 덕분에 다양한 비디오 및 오디오 형식과 호환됩니다.
- 키프레임 자르기: 오디오와 비디오 스트림 간의 정확한 동기화를 위해 가장 가까운 키프레임에서 자릅니다.
- 파일 병합: 재인코딩 없이 여러 비디오 및 오디오 파일을 병합하여 원본 품질을 유지합니다.
- 오디오 및 비디오 트랙 추출: 별도의 편집 또는 변환을 위해 오디오 또는 비디오 트랙을 추출합니다.
- 자막 지원: 비디오 파일에서 자막 파일을 추가하거나 제거합니다.
- 썸네일 및 파형 생성: 정확한 편집을 위해 비디오 및 오디오 파일을 시각적으로 표현합니다.
-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 모든 기술 수준의 사용자가 액세스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 간단한 사용법: 무손실컷 사용은 매우 쉬우며 한글을 지원합니다.

 

 

2. 간단 사용법

  2-1. 본문아래 바로가기 링크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실행합니다.

  2-2. 먼저 설정 메뉴로 들어가서 프로그램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합니다. ▼

   

  2-3. 파일열기 또는 프로그램 중앙에 편집할 영상을 끌어다 놓습니다. ▼

 

  2-4. 화면아래 타임라인에서 마우스 오른메뉴 - ① 타임코드로 탐색 - ② 잘라야 하는 위치값을 입력 - ③ 세그먼트 분할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타임코드가 아니더라도 "시작 설정" 및 "끝 설정" 버튼을 사용하거나 키보드의 "I" 및 "O" 키를 각각 눌러 시작점과 끝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2-5. 분할된 내용은 영상 우측에 세그먼트 별로 보여집니다. 문제가 없으면 '내보내기'를 합니다. ▼


  2-6. 이때,  출력 형식, 디렉토리, 파일 이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2-7. 그림과 같이 영상이 분할되어 여러 파일로 저장됩니다. 이때 VideoClip.mp4-00.00.08.167-00.01.48.832.mp4와 같이 소스 이름과 추출 시간을 결합한 이름이 지정됩니다. ▼

 

  2-8. 기본옵션(2-5와 같이)으로 내보내기를 하면 원하는 위치에서 정확하게 잘리지 않고 약간 오차를 두고 분할이 됩니다. 이때는 그림과 같이 '스마트 절단' 활성화 하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3. LosslessCut의 장단점

  3-1. 장점

빠르고 쉬운 편집: 무손실컷을 사용하면 재인코딩할 필요 없이 비디오 및 오디오 파일을 빠르게 트리밍, 자르기, 분할할 수 있어 시간과 컴퓨팅 리소스를 모두 절약할 수 있습니다.

무손실 품질: 이 소프트웨어는 편집 과정에서 품질 손실이 발생하지 않도록 보장하므로 프로젝트에서 가능한 최고의 품질을 유지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비용 효율적: 손실 없는 컷은 무료 오픈 소스 애플리케이션으로, 고가의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에 비용을 지출하고 싶지 않은 사용자에게 합리적인 옵션입니다.

 

  3-2. 단점

제한된 기능: LosslessCut은 기본적인 편집 작업에 중점을 두며, 보다 포괄적인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에서 볼 수 있는 고급 기능과 효과가 부족합니다. 이는 보다 정교한 편집 기능이 필요한 사용자에게는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멀티 트랙 미지원: 손실 없는 컷은 멀티 트랙 편집을 지원하지 않으므로 여러 비디오 또는 오디오 트랙이 포함된 복잡한 프로젝트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4. 프로그램 사용환경, 홈페이지

  4-1. 사용환경

   Mac OS X: Intel DMG / Apple Silicon DMG
   Windows: 7zip (Windows 7, 8 and 8.1 is no longer supported after v3.50.0)
   Linux: x64 tar.bz2 / x64 AppImage / arm64 tar.bz2 / Raspberry Pi armv7l

 

 4-2. 라이센스 : GPL-2.0 license (오픈소스)

 

 4-3. 관련사이트 : https://github.com/mifi/lossless-cut

 

GitHub - mifi/lossless-cut: The swiss army knife of lossless video/audio editing

The swiss army knife of lossless video/audio editing - GitHub - mifi/lossless-cut: The swiss army knife of lossless video/audio editing

github.com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