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윈도우용 응용프로그램 (Application)은 수없이 많은 종류가 많은 개발자들에 의해 하루에도 수백,수천개가 새로 출시되고 그보다 더 많은 수의 프로그램들이 업데이트 됩니다. 이들 응용프로그램 (Application)은 비율을 지불해야하는 상용프로그램과 정품 구매를 확대하기 위해 공급하는 일종의 샘플 개념의 쉐어웨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등으로 크게 3가지로 나뉘게 되는데요.

 물론 프리웨어에도 개인만 사용할 있다던가, 기업이나 관공서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던가, 소스까지 같이 공개하여 맘대로 수정과 배포가 가능한 완전 무료등의 추가 분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개발자가 공개하는 무료배포의 의미가 정확하지 않는 프로그램도 많고, 저작권의 정의도 각양각색이라 본 블로그에서 소개하는 프리웨어도 최대한 확인이 가능한 범위에서 개인 또는 기업에서 사용가능한지를 구분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에서 추천하는 
2023년 3월 27일자 공개자료실 윈도우용 추천 프리웨어입니다.

 

 

목차

 

1. SpeedyPainter

가볍고 휴대가 간편한 페인팅 애플리케이션

 간단한 인터페이스를 갖춘 가볍고 휴대 가능한 페인팅 도구입니다. 최소한의 디자인에도 불구하고 Wacom 태블릿 지원, 다용도 색상 선택기, 이미지 회전, 뒤집기 및 자르기 도구와 같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사실적인 이미지를 생성하기 위한 원근 격자 오버레이가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사용자 친화적이며 프롬프트를 표시하고 도움말 화면을 제공합니다. SpeedyPainter는 이미지를 저장하고 각 스트로크를 캡처하여 AVI 파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3.6.3)에는 버킷 채우기 도구, 레이어 병합 버튼, 이전 그래픽 카드와의 향상된 호환성과 같은 개선 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프리웨어 - 개인

▶Windows 7/8.1/10/11
▶무료 다운로드◀

 

SpeedyPainter: A free lightweight painting application

If you want to support SpeedyPainter development, please consider making a donation. Thank you!! Your browser does not support the video tag. Features of version 3.6.6: Reference view that replicates canvas movements, in order to always focus on the portio

speedypainter.altervista.org

 

 

2. Pixie

초간단 색상값 추출

웹마스터와 디자이너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유틸리티입니다. 몇 가지 추가 기능이 있는 색상 선택기입니다.

실행하고 색상을 가리키기만 하면 해당 색상의 16진수, RGB, HTML, CMYK 및 HSV 값을 알려줍니다. 그런 다음 이 값을 사용해 즐겨 사용하는 프로그램에서 선택한 색상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Pixie는 마우스 포인터의 현재 좌표도 표시합니다. 색상 작업을 할 수 있는 유일한 도구입니다.

▶프리웨어 - 개인/기업 
▶Windows 7/8.1/10/11
▶무료 다운로드 ◀

 

Pixie / Nattyware

Pixie Version: 4.1 Platform: Windows 2000, XP, Vista or 7 Price: Free

www.nattyware.com

 

3. Photo Vacuum Packer

최적화 된 이미지 사본 생성

 사진의 최적화된 사본을 생성하는 프리웨어 도구로, 원본 이미지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디스크 공간 사용량을 50% 이상 줄일 수 있습니다. 사용되는 최적화 방법에는 중복 찾기, 최적으로 압축되지 않은 이미지 재포장, 해상도를 낮추기 위한 크기 조정(선택 사항), BMP에서 JPEG로 형식 변경(선택 사항) 등이 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개인 및 상업용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애드웨어나 스파이웨어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프리웨어 - 개인/기업(오픈소스)
▶Windows 7/8.1/10/11 
▶무료 다운로드 ◀

 

Photo Vacuum Packer - Home Page

Photo Vacuum Packer Photo Vacuum Packer creates optimized copies of your photos. Optimized photos may take less than 50% of disk space required by the originals, even if the dimensions are the same. The original photos stay intact, since the optimized imag

gromada.com

 

4. Orbitum

소셜 네트워크와 완벽하게 통합된 인터넷 고속 브라우저

 Facebook 및 VKontakte와 같은 소셜 네트워크 사용자를 위해 설계된 소셜 브라우저로, 친구와 채팅할 수 있는 통합 인스턴트 메시징 창이 특징입니다. 이 브라우저는 웹 브라우징을 더 빠르고, 더 쉽고, 더 안전하고, 비공개로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Orbitum을 사용하면 소셜 네트워크에서 친구와 동시에 연락하고 다른 웹 사이트를 탐색 할 수 있습니다. 

 

 소셜 네트워크의 업데이트에 자동으로 액세스하고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상태에 대한 개인 정보 보호 옵션을 제공합니다. Orbitum은 안전, 속도, 안정성을 우선시하여 잠재적으로 유해한 웹사이트에 대한 경고 알림을 제공합니다. 이 앱은 또한 간단하고 효율적인 인터페이스를 자랑합니다.

▶프리웨어 - 개인/기업
▶Windows 7/8.1/10/11 
▶무료 다운로드 ◀
https://orbitum.com/

 

 

5. Quicknote

스크랩북

 기존의 텍스트 편집기를 번거롭게 사용하지 않고도 생각, 계획, URL을 빠르게 메모할 수 있도록 설계된 가상 스크랩북입니다. 화면의 작은 선을 터치하거나 단축키를 눌러 액세스할 수 있는 퀵노트는 노트와 스케치를 정리할 수 있는 크기 조절이 가능한 창을 제공합니다. 

 

표준 텍스트 기능 외에도 단위 변환,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 액세스, 텍스트 암호화, 시스템 볼륨 변경, 작업 관리, 네트워크를 통한 노트 또는 파일 전송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모, 프로그램 실행 또는 PC 자동 종료를 위한 강력한 알림 도구도 갖추고 있습니다. 퀵노트는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프리웨어 - 개인

▶Windows 7/8.1/10/11 
▶무료 다운로드 ◀

 

Quicknote

 

www.quicknote.de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