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윈도우용 응용프로그램 (Application)은 수없이 많은 종류가 많은 개발자들에 의해 하루에도 수백,수천개가 새로 출시되고 그보다 더 많은 수의 프로그램들이 업데이트 됩니다. 이들 응용프로그램 (Application)은 비율을 지불해야하는 상용프로그램과 정품 구매를 확대하기 위해 공급하는 일종의 샘플 개념의 쉐어웨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등으로 크게 3가지로 나뉘게 되는데요.

 물론 프리웨어에도 개인만 사용할 있다던가, 기업이나 관공서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던가, 소스까지 같이 공개하여 맘대로 수정과 배포가 가능한 완전 무료등의 추가 분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개발자가 공개하는 무료배포의 의미가 정확하지 않는 프로그램도 많고, 저작권의 정의도 각양각색이라 본 블로그에서 소개하는 프리웨어도 최대한 확인이 가능한 범위에서 개인 또는 기업에서 사용가능한지를 구분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에서 추천하는 
2023년 4월 10일자 공개자료실 윈도우용 추천 프리웨어입니다.

 

 

목차

 

1. UserBenchmark

PC의 구성 요소 벤치마크

 사용자 벤치마크를 사용하면 PC의 구성 요소를 빠르게 벤치마킹하고 수천 명의 다른 사용자가 제출한 벤치마크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다른 많은 벤치마킹 도구와 달리 UserBenchmark는 기술 전문가가 아닌 일반 PC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보고서를 생성합니다. 벤치마크는 하드 드라이브, USB 드라이브, CPU 및 그래픽을 포함하여 시스템의 가장 중요한 측면을 다룹니다.


벤치마크 보고서는 브라우저에 로드되어 세부 정보를 보고 복사할 수 있으며 하드웨어 개선에 대한 권장 사항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리웨어 - 개인/기업

▶Windows 7/8.1/10/11
▶무료 다운로드◀

 

Home - UserBenchmark

 

www.userbenchmark.com

 

2. JSONedit

휴대용 JSON 편집기

 텍스트, 트리, 목록 보기는 물론 .JSON 파일을 편집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간단하고 휴대 가능한 JSON 편집기입니다.
텍스트 서식을 사용자 지정하고, 다양한 색 구성표 중에서 선택하고, 노드 통계를 보고, 코드 서식을 다시 지정하고, 사용자 지정 단축키를 구성하는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기타 기능으로는 Lua 스크립트 실행 및 전처리, UTF8에서 ANSI로 변환, 텍스트 검색 및 필터링, 사용자 지정 코드 스니펫, CVS 가져오기/내보내기, 중복 값 찾기, C++ 클래스 생성기 등이 있습니다.

JSON (JavaScript Object Notation)
일반적으로 서버에서 클라이언트로 데이터를 보낼 때 사용하는 양식. 클라이언트가 사용하는 언어에 관계 없이 통일된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일정한 패턴을 지닌 문자열을 생성해 내보내면 클라이언트는 그를 해석해 데이터를 자기만의 방식으로 온전히 저장, 표시할 수 있게 된다.

▶프리웨어 - 개인/기업 
▶Windows 7/8.1/10/11
▶무료 다운로드 ◀

 

 

JSONedit - JSON editor

JSONedit JSONedit is a simple JSON editor with text, tree and list view. Complete application (single executable file) weights about 2 MB (statically linked Lua and Scintilla included), does not require installation and does not depend on any non-standard

tomeko.net

 

3. GlassWire

시각적 네트워크 보안 모니터

 네트워크 활동을 실시간 그래프로 표시하고 멀웨어 또는 개인 정보 침해를 나타낼 수 있는 비정상적인 인터넷 동작을 알려줍니다.


비정상적인 네트워크 활동이 발견되면 즉시 자세한 정보와 함께 알림을 받으므로 컴퓨터, 개인 정보 및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호스트 파일 변경, DNS 변경, 프록시 변경, 의심스러운 호스트, 네트워크 장치 등 어떤 경고를 활성화할지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Glasswire에는 활성 연결 목록에서 아이콘을 클릭하기만 하면 특정 애플리케이션이 네트워크 연결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차단할 수 있는 사용하기 쉬운 애플리케이션 방화벽이 함께 제공됩니다.다른 기능으로는 장기 사용 통계(대역폭 사용량, 애플리케이션 대역폭, 호스트, 트래픽 유형), 원격 네트워크 액세스 및 사용자 지정 가능한 보안 규칙 등이 있습니다.추가 기능을 제공하는 유료 업그레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웨어 - 개인
▶Windows 7/8.1/10/11 
▶무료 다운로드 ◀

 

GlassWire - Personal Firewall & Network Monitor

GlassWire is a modern personal firewall and network monitor with over 34 million downloads. Download GlassWire free!

www.glasswire.com

 

4. skeleton

웹사이트 바탕화면 오버레이

 웹사이트를 바탕화면에 오버레이로 표시하여 ALT+TAB 없이도 게임 내에서 지도나 가이드를 보거나 좋아하는 방송을 클릭 가능한 창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프리웨어 - 개인/기업
▶Windows 10/11 
▶무료 다운로드 ◀

 

GitHub - lmachens/skeleton: Simply display any website as customizable Overlay

Simply display any website as customizable Overlay - GitHub - lmachens/skeleton: Simply display any website as customizable Overlay

github.com

 

 

5. FolderChangesView

파일 변경 사항 모니터링

 선택한 폴더 또는 디스크 드라이브를 모니터링하고 폴더가 모니터링되는 동안 수정, 생성 또는 삭제되는 모든 파일을 추적합니다.


하위 폴더를 모니터링하거나, 폴더를 제외하거나, 특정 와일드카드와 일치하거나 지정된 크기 범위에 속하는 파일로 추적을 제한하도록 선택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보고서는 HTML, CSV, TXT 또는 XML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프리웨어 - 개인/기업(기부환영)

▶Windows 7/8.1/10/11 
▶무료 다운로드 ◀

 

FolderChangesView - Monitor folder/drive/files changes on Windows

    FolderChangesView v2.35 - Monitor files changes on Windows Copyright (c) 2012 - 2023 Nir Sofer See Also Description FolderChangesView is a simple tool that monitors the folder or disk drive that you choose and lists every filename that is being modif

www.nirsoft.net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