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전 세계에 AI(인공지능) 충격을 던진 대화형 AI ‘챗GPT’가 4개월여 만에 더욱 강력한 성능의 AI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GPT-4는 텍스트, 이미지 및 기타 유형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멀티모달 모델로, 향상된 창의성, 문제 해결 능력 및 일반 지식을 보여줍니다.

* 멀티모달 모델 : 텍스트, 이미지, 오디오, 비디오 등 여러 유형의 데이터 또는 입력을 동시에 처리하고 분석할 수 있는 일종의 인공 지능 모델입니다. 이러한 모델은 자연어 처리, 컴퓨터 비전, 음성 인식 등 다양한 작업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GPT4 뭐가 달라졌나?

 GPT-4는 이전 모델인 ChatGPT보다 여러 면에서 개선되었습니다. ChatGPT는 3,000개의 단어를 처리할 수 있었지만, GPT-4는 이전 버전보다 8배 많은 25,000개의 단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늘어난 용량을 통해 GPT-4는 더 복잡한 정보를 처리하고 더 정교한 출력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GPT-4의 가장 중요한 개선 사항 중 하나는 이미지와 텍스트를 이해하는 능력으로, 멀티모달 AI 모델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GPT-4는 시각 정보와 텍스트 정보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어 둘 사이의 관계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기계가 보다 인간과 유사한 방식으로 세상을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에서 AI에 있어 중요한 발전인데요.


 실제 GPT-4는 미국 변호사 시험에서 상위 10%, 생물학 올림피아드 문제에서 상위 1%의 점수를 획득하는 등 시험에서 향상된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한국어를 포함한 24개 언어에 대한 이해력도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GPT-4의 향상된 문제 해결 능력과 일반 지식은 언어 학습에서 교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수 있는 유용한 도구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듀오링고와 칸 아카데미와 같은 기업들은 이미 언어 학습과 교육에 GPT-4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GPT-4는 현재 유료 구독자만 사용할 수 있지만, 이 모델이 출시되면 주요 기술 기업 간의 AI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GPT-4

GPT-4 is more creative and collaborative than ever before. It can generate, edit, and iterate with users on creative and technical writing tasks, such as composing songs, writing screenplays, or learning a user’s writing style.

openai.com

 

 

2. GPT-4가 작성한 '오징어 게임 시즌 2' 가상 시나리오

 앞서 언급한바와 같이 GPT-4는 개선된 자연어 처리, 한국어의 이해도 향상, 더 나은 메모리 용량 및 향상된 컨텍스트 이해 능력을 포함하여 이전 모델인 GPT-3보다 몇 가지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이러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GPT-4는 고품질 텍스트를 생성하고 매력적인 내러티브를 만드는 데 훨씬 더 효과적입니다. 

 

 이렇게 이전 3.5버전보다 업그레이드 된  GPT-4를 이용해서 '오징어 게임 시즌 2'의 가상 시나리오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먼저 아래와 같은 간단한 설정을 포함하여 프롬프트에 총 1~9회까지의 시놉시스를 요청하였습니다.

'오징어 게임 시즌 2'의 가상 시나리오를 작성합니다. 총 9회로 구성하며 각 에피소드의 제목과 시놉시스를 먼저 보여주세요. 아래 조건을 충족하세요.
1. 기훈이 복수를 위해 게임에 다시 참여한다. 시즌 1의 상금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영입하여 체계적으로 움직인다.
2. 프론트맨은 죽은 줄 알았던 동생과 재회하고 자신의 과거를 후회한다.
3. 지하철역에서 '딱지'를 치는 잘 차려입은 남자가 시즌 2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4. 오징어 게임의 과거 우승자들은 강력한 동맹을 자랑하며 세계 평화에 위협을 가한다.

 

 

3. 다음은 GPT-4 에서 작성된 오징어 게임 시즌 2 가상시나리오의 시놉시스입니다.

 부제는 '보이지 않는 위협'으로 GPT-4가 제시하였습니다.

 

오징어 게임 시즌 2에서는 조직에 대한 복수를 꿈꾸는 기훈, 동생과 재회하며 회한에 잠긴 프론트맨, '딱지'를 잘 치는 잘 차려입은 남자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번 시즌은 세계 평화를 위협하는 오징어 게임의 역대 우승자들이 결성한 동맹을 중심으로 총 9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됩니다.

에피소드 1: 힘을 모으다
복수에 불타는 기훈은 시즌 1에서 받은 상금으로 해커, 격투가, 전략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영입하여 조직을 체계적으로 해체합니다.


에피소드 2: 재회한 형제
과거의 행동에 괴로워하는 프론트맨은 대결에서 살아남은 동생 준호와 재회합니다. 형제는 함께 조직을 무너뜨리고 과거의 실수를 바로잡겠다고 다짐합니다.

에피소드 3: 딱지 주모자 (공유 분)
기훈은 지하철역에서 잘 차려입은 남자와 다시 마주치고, 그는 과거 오징어 게임 우승자들을 연결해준 자신의 역할을 밝힙니다. 이 우승자들은 강력한 동맹을 형성하여 세계 평화에 심각한 위협을 가하고 있습니다. 잘 차려입은 남자는 그들을 막기 위해 기훈의 임무에 동참합니다.

에피소드 4: 첫 번째 동맹
기훈과 그의 팀은 과거 우승자들의 첫 번째 동맹에 잠입하여 세계 정부를 불안정하게 만들려는 그들의 계획을 발견합니다. 팀은 동맹의 운영을 약화시키고 리더를 폭로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에피소드 5: 네트워크의 비밀 풀기
프론트맨과 준호의 도움으로 팀은 과거 우승자들의 강력한 동맹을 지속적으로 해체하여 그들의 글로벌 부패와 영향력 네트워크를 폭로합니다.

에피소드 6: 전환기
팀의 노력이 탄력을 받으면서 조직의 저항에 부딪히게 되고, 격렬한 대립과 중대한 결정이 이어집니다.

에피소드 7: 마지막 동맹
기훈과 그의 팀은 시간과의 싸움에서 세계 평화를 교란하려는 계획을 실행에 옮기기 전에 나머지 동맹을 무너뜨리기 위해 노력합니다.

에피소드 8: 마스터마인드 공개
잘 차려입은 남자가 오징어 게임과 그 동맹의 배후에 있는 배후 세력의 정체를 밝혀내고, 사회 유력 인사들과의 충격적인 연결고리를 밝혀냅니다.

에피소드 9: 엔드게임
기훈과 프론트맨 준호, 그리고 그의 팀은 절정의 대결에서 주모자들과 맞서 오징어 게임 조직을 해체하고 수많은 생명을 구하고 혼돈의 위기에 처한 세상의 균형을 되찾습니다.

'스퀴드 게임 시즌 2: 보이지 않는 위협'에서는 캐릭터들이 자신의 과거를 마주하고 세상을 위협하는 사악한 힘에 맞서 싸우기 위해 협력하면서 구원, 정의, 단결의 힘을 주제로 탐구합니다.

 

 GPT-4에서 작성한 가상시나리오는 이전버전보다 전체 줄거리가 보다 더 자연스럽게 이어지며 내러티브의 구조 또한 보다 나은 완성도를 보여줍니다.

 

 

각 에피소드 별로 상세한 세부 줄거리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The Squid Game Season 2 - The Unseen Threat.pdf
0.47MB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