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스마트폰의 저장 공간이 부족하면 이미지 또는 비디오 삭제를 시작하기 전에 먼저 중복된 파일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터넷에서 같은 문서를 여러 번 다운로드하거나, 실수로 여러 개의 이미지 복사본을 저장하거나, 여러 버전의 동일한 문서를 만든 경우에도 '내 파일' 앱을 사용하여 파일을 정리하고 추가 저장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내파일' 앱은 스마트폰의 내장 메모리뿐만 아니라 SD 카드, USB 드라이브,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저장된 파일도 관리하는 파일 매니저 앱입니다. 앱은 다양한 유용한 폴더를 미리 구성하여 제공되지만, 자신만의 파일을 이동, 복사, 공유 및 압축 해제하는 옵션도 있습니다.


대부분의 삼성 스마트폰에 '내파일' 앱이 미리 설치되어 있지만 필요할 경우 Play Store에서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Samsung My Files - Google Play 앱

장치의 파일 또는 폴더에 액세스하기위한 파일 관리자

play.google.com

 

* 만약에 삼성폰이 아니고 좀더 강력한 중복파일 제거를 워하시면 '스마트폰 중복 파일 제거 - 중복 클리너(Duplicate File Remover - Duplicates Cleaner)' 앱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 중복 파일 제거 - 중복 클리너(Duplicate File Remover - Duplicates Cleaner)

스마트폰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불필요한 중복 사진 및 그림 파일이 스마트폰에 무작위로 늘어납니다. 이런 중복파일들을 사용자가 직접 수동으로 찾아서 제거하는 것은 쉬운일이 아닙니다. 중

muzbox.tistory.com

 

 

'내 파일' 앱을 사용하여 중복 파일을 검색 및 삭제하는 방법

1. '내파일' 앱을 실행 - 우측 상단 메뉴 - 저장공간 분석을 터치합니다. ▼

 

 


2. 여기에서는 내부 스토리지 공간을 얼마나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하면 중복파일이 있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중복파일 탭에서 > 를 터치하면 중복파일 관리 메뉴로 이동합니다.  ▼

 

3. 여기서 중복파일 중 불필요한 파일을 선택한 후 삭제하면 됩니다. ▼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