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에서 휴일제외한 근무일수 계산하는 방법 (NETWORKDAYS)

 엑셀에서 날짜를 계산하는 함수는 다양합니다. 이 중에서 오늘은 근무일수를 계산하는 함수를 소개합니다.

NETWORKDAYS라는 함수로 이 함수는 휴일을 제외한 근무일수, 출석일수등을 계산하는데 사용가능한 함수입니다.

 

시작일과 종료일 사이의 전체 작업 일수를 계산하며, 이때 자동으로 주말과 공휴일은 포함되지 않으며, 추가로 제외할 일수는 인수를 포함하면 함꼐 반영이 됩니다.

 


오늘은 NETWORKDAYS 함수를 사용하여
근무일수를 계산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 따라하기

1. 그림과 같이 인당 근무일수를 계산하려고 하며, 여기에 토,일 외에 기타 휴일까지 제외하려 합니다. ▼

 

2. 근무일 계산값이 나올 셀에서 NETWORKDAYS 를 호출합니다. ▼

 

3. 인수값을 차례로 선택 또는 입력합니다. ▼

◾ start_date    필수 요소입니다. 시작 날짜입니다.
◾ end_date    필수 요소입니다. 종료 날짜입니다.
◾ holidays    선택 요소입니다. 국경일, 공휴일, 임시 공휴일과 같이 작업 일수에서 제외되는 날짜 범위이며, 생략할 수 있습니다. 이번 예제에서는 휴무일 모두를 선택합니다.

 

 

4. 그림과 같이 토,일 및 휴일이 제외된 실제 근무일수가 계산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