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작업시 표의 맨아래 행에는 표에 입력된 데이터를 사용하여 합계,개수,평균등의 요약정보를 표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의 값들은 대부분 함수를 사용하는데, 함수를 모르는 초보자들도 엑셀에서 제공하는 '요약 행'기능을 활용하면 쉽게 구현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엑셀표에서 요약행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 따라하기
1. 예제로 아래와 같이 표서식의 맨아래에 행을 추가하여 합계 금액을 적용해 볼까합니다. ▼
2. 방법은 너무 간단하며, 표서식의 범위를 선택, '리본메뉴 - 디자인'에서 '요약 행'에 체크를 하면 됩니다. ▼
3. 그림과 같이 요약행이 바로 반영됩니다. ▼
4. 총 행 기본 선택은 위 그림처럼 SUBTOTAL 함수를 사용하지만 다른 함수를 사용할 수도 있는데요.
각 열의드롭 다운 목록에서 제공되는 몇 가지 함수 중 하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