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이모티콘은 감정을 뜻하는 'emotion', 조각을 뜻하는 'icon'을 합친 이름의 유래에서 알수 있듯이 단순한 텍스트에서 그치지 않고 문자와 기호,숫자등을 조합하여 감정을 표현하는 일종의 그림기호입니다.  

 이모티콘은 소셜 미디어 시대의 단순한 부산물로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 이모티콘은 매우 중요한 사회적 단서를 제공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바일 뿐만 아니라 Windows PC를 포함한 모든 플랫폼에서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모티콘과 사용 용도는 유사하지만 문자와 기호,숫자등의 조합이 아닌 아예 그림형태로의 문자를 구현할 수 있는 것을 이모지(絵文字, emoji)라고 말하는데요.  아래 문자들이 이모지를 구현한 것입니다.

 

😂🤣👸👮‍♀️🎏🎎🥨🥓🚘🚝💗💥


  Windows의 많은 프로그램에는 이미 이모지를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능이 단축키와 함께 제공되고 있지만 모르는분들도 주변에 많이 있더군요.


오늘은 윈도우에서 이모지(이모티콘)를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 따라하기

1. 윈도우에서 이모지는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앱에서 사용이 가능하나 윈도우 8부터 지원을 하고있으니 참고바랍니다. 

 

2. 이모지 사용법은 아래와 같이 간단합니다. 

   : 앱 열기 - 'WIN 키 + 마침표' - 이모지 선택 및 삽입

 

3. 단축키 WIN 키 + 마침표를 입력하면 그림과 같이 이모티콘 창이 나옵니다. 우측상단이 이모지,이모티콘,특수문자를 선택하는 메뉴고, 하단이 선택한 항목의 세부분류를 추가선택하는 보조메뉴입니다. ▼

 

4. 메모장이나 엑셀에서는 이모지가 그림과 같이 흑백으로 표현이 됩니다. ▼

 

5. 웹에디터나 파워포인트, 워드등에서는 컬러로 정상표기가 됩니다. ▼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