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한번에 여러작업을 ... 이런바 멀티태스킹을 하게되면 여러분 컴퓨터에 상당한 부하가 발생합니다. 이중에서 특히 CPU의 부하가 증가하게 되는데요. CPU는 중앙처리장치(Central Processing Unit)의 줄임말로 쉽게 말하면 컴퓨터의 두뇌입니다. 

따라서 이 CPU에 많은 부하가 가중되면 여러분의 컴퓨터에 이상증상이 발생을 하게되는데 이를 판단할수 있는 기준이 CPU 사용량입니다. CPU 사용량이 많다는 것은 앞서 말한 멀티태스킹 즉, 여러 앱을 동시에 사용함으로써 발생을 합니다. 따라서 CPU사용량이 증가하면 열려있는 앱을 닫는 것으로 대부분 해결이됩니다. 

 

오늘은 CPU 사용량을 줄이는 최선의 방법을 소개합니다.

( 윈도우10을 예시로 하였지만 거의 모든 버전의 윈도우에서 동일한 방법입니다. )



1.중요한 작업 닫기


 일부 앱들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된다해도 이것도 CPU 메모리를 많이 소모할 수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에 여러 개의 탭이 열려 있는 경우, 확장기능을 많이 사용해도 각각의 추가 탭과 확장기능은 CPU의 메모리에 부담을 줍니다.

 이 부하를 해소하려면 윈도우 작업 관리자를 열고 너무 많은 메모리를 차지하고 있는 백그라운드 앱을 종료하기 바랍니다.


 ⓐ Control + Shift + Esc 키를 눌러 윈도우 작업 관리자를 불러옵니다. . 이제 작업 관리자를 처음 여는 경우 추가 상세 내역 옵션을 클릭하여 모든 프로세스와 프로세스에서 차지하는 공간을 확인하십시오.

 

 ⓑ 여기서 CPU 탭을 클릭하여 프로세스를 정렬하여 CPU 공간의 대부분을 점유하는 프로세스를 확인합니다. 해당 프로세스(앱)에서 '마우스 오른 메뉴 - 작업끝내기'로 문제 프로세스를 종료합니다.   문제가 되는 프로세스(앱)을 모두 끝낼때까지 이 과정을 반복하십시오. ▼

2. 멀웨어(malware) 제거

 악성 소프트웨어(malware)는 컴퓨터에 유해 가하기 위한 불온한 목적으로 만들어 진 프로그램입니다. 악성프로그램은 다양한 방식으로 컴퓨터의 성능을 저하시키거나 그보다 더한 해를 끼치기도 합니다.

 멀웨어가 컴퓨터의 성능을 떨어뜨리기 위해 속도를 늦추는 방식으로 여러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메모리 공간을 차지하게 하는 경우고 있습니다. 최근에 새롭게 발견되는 가상화폐 코인의 채굴을 위해 메모리을 다 써버리기 멀웨어가 대표적인데 이러한 특정 유형의 악성코드는 마이닝 악성코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안티 바이러스를 통해 컴퓨터에 대한 전체 검색을 실행하고 실시간 감시를 하게 설정을 합니다. 아울러 주기적로 멀웨어 전문 치료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컴퓨터를 최적의 환경으로 유지합니다.

 

바이러스 치료 최강, MZK 다운로드 방법과 자세한 사용법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로 고생하신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MZK의 강력함을 잘 아실겁니다.  MZK는 Malware Zero Kit의 약자로 V3 처럼 백신 프로그램이라기 보다 악성코드나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muzbox.tistory.com

 

 

3. PC 재부팅

 빠른 재부팅은 대부분의 전자적 문제들을 해결하는 가장 첫번째 해결책입니다.

재부팅은 컴퓨터의 메모리가 차지하는 모든 앱을 한번에 제거합니다. 따라서 빠른 재부팅은 확실히 해볼만한 가치가 있는 행위입니다만 이과정을 참기 어려워하는 조급한 성격의 이용자들도 많습니다.

 

 

4. 윈도우 성능 최적화 설정

 윈도우에는 성능 최적화를 위해 PC를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 파일 탐색기를 열고 이 PC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십시오. 이제 속성을 선택하십시오.

     다음 창에서 "고급 시스템 설정" 선택합니다. ▼

 

 ⓑ 다음으로 성능 섹션에서 설정 - 조정 옵션을 '최적 성능으로 조정'을 선택, 적용을 클릭하십시오. ▼

 이렇게 하면 이전보다 윈도우가 빨라지는 것을 체감할 수 있지만  윈도우 고유의 몇가지 효과들과 맞바꾼 결과로 보면 됩니다. 따라서 마지막 수단으로 사용을 고려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