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PDF는 인쇄된 종이처럼 어떤 앱으로 보든, 어떤 글꼴을 설치했든, 각기 다른 단말기나 OS 환경에서 동일한 형태로 열람이 가능하기 떄문에 공유되는 문서의 표준 형식이라 할 만큼 가장 널리 사용하는 문서 형식입니다.

 하지만 이런 장점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PDF는 편집하기 가장 어려운 파일들 중 하나로 누구나 PDF를 쉽게 열람할 수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이를 편집하려면 Adobe Acrobat가 필요하며 이 프로그램은 고가입니다. 

 간혹 PDF 파일을 편집히기 위해 기존 PDF 문서의 내용을 복사하여 워드에 붙여 넣는 수고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렇게 하면 텍스트가 붙여지기 하지만 PDF에 적용된 모든 형식은 유지할 수 없게 됩니다.

다행히 MS Word 에는 PDF 문서를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이 되는데, 특별한 과정없이 단지 PDF 문서를 열기만 하면  PDF 콘텐츠를 Word 형식으로 변환하고 원래 포맷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를 PDF Reflow 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MS WORD 에서 PDF 파일을 편집하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따라하기

 

1. MS WORD 실행 후, 열기 - 모든파일 or PDF 파일을 선택후 편집할 PDF 문서를 불러옵니다. ▼

 

2.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나오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

 

3.그림과 같이 편집이 가능한 상태로 PDF 파일이 불려집니다. ▼

4. 단, PDF 원본의 텍스트 자체가 이미지 파일을 캡쳐한 경우는 편집이 불가하며, 편집이 가능한 PDF 문서도 경우에 ㅉ따라서는  특수 형식 옵션과 여백, 열, 테이블, 페이지 나누기, 각주, 내주, 프레임, 트랙 변경사항 및 글꼴 효과와 같은 특수 형식 옵션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원본과 형태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5. 마지막으로 PDF 원본이 열람은 가능하나 편집이 불가한 보안설정이 된 문서일 경우 아래 방법을 통해 보안을 해제한 후 편집하면 됩니다. ▼

 

PDF 암호 제거 정말 쉬운 방법, 인터넷에서 바로!!

 PDF 파일은 거의 모든 운영체제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원본 문서의 글꼴, 이미지, 그래픽, 문서 형태 등이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에  이미 가장 널리 사용하는 문서 형식입니다. 가끔 PDF 파일에는

muzbox.tistory.com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