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PDF 파일은 거의 모든 운영체제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원본 문서의 글꼴, 이미지, 그래픽, 문서 형태 등이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에  이미 가장 널리 사용하는 문서 형식입니다.

 

가끔 PDF 파일에는 보안의 목적으로 암호가 걸려있어 파일을 열 때 암호가 필요하거나 암호 입력이 필요 없더라도 PDF 문서 내의 내용들을 복사하는 등의 사용의 제약이 있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이런 경우 암호를 해제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해당 파일을 작성한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이 있지만, 상황에 따라 전문 암호해제 프로그램을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사실 보안 수준이 높지 않은 PDF 문서라면 온라인에서 바로 쉽게 암호를 해제할 수 가 있는데요.

 

지난번 소개한 I LOVE PDF라는 무료 사이트를 활용하면 됩니다.


 

오늘은 I LOVE PDF 사이트에서

쉽게 PDF 암호를 해제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아래와 같이 파일 열람시 암호가 필요한 PDF 파일을 예로 들겠습니다.



 

2. 먼저 'I LOVE PDF' 사이트를 방문 - 'PDF 잠금해제'를 선택



 

3. 'PDF 파일 선택 - 암호해제할 PDF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4. 파일 업로드가 되면, 'PDF 잠금 해제'를 선택




5. 잠시 기다리면 암호해제가 완료되고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해제된 PDF 다운로드'를 하면 됩니다.  다운로드 외에 '구글드라이브'나 '드롭박스'등의 클라우드로 보낼수도 있습니다.


 


6. 암호해제가 완료된 파일은 파일명에 '_unlocker'가 붙습니다.


 


7. 이상의 과정을 동영상으로 소개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