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사용자의 PC 에 설치된 프로그램들이 프리웨어인지 상용인지 판단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기업이나 관공서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경우 허가 받지 않은 프로그램 사용으로 소속기관이나 회사에 막대한 피해를 줄 수 있는 위험한 상황이 생길수 있는데요.

 프리웨어로 알고 있는 프로그램이라도 알집처럼 개인말고 회사에서는 별도 구입을 해야하는 것처럼 프로그램별로 다양한 판매 정책이 책정되어 개인이 판단하기에 어려운 것도 사실입니다.

이럴때는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에서 제공하는 무료 SW점검 프로그램 SMART Check를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SMART Check 서비스는 PC내에 설치되어 있는 SW, 폰트파일이 무엇인지 사용자 스스로 점검할 수 있으며, 터보백신을 이용한 악성코드 검사/치료까지 지원하는 안전하게 PC를 보호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설치 후 몇번의 클릭만으로 SW 및 악성코드검사가 가능한 SMART Check의 주요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SAMDB를 활용하여 PC에 설치된 SW 검색 / 삭제하기
 SMART Check SERVICE는 국내 최대 SW DB인 SAMDB를 활용하여 PC에 설치되어 있는 SW의 상용, 프리, 셰어, 공개여부 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불필요하게 설치되어 있는 SW를 바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저장되어 있는 폰트파일을 검색
  사용자 PC에 저장되어 있는 폰트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된 폰트파일이 상용, 셰어 폰트파일인지 확인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악성코드 검색/치료
사용 PC에 악성코드를 검색하고, 감염 시 바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 DB 로딩 없는 빠른 검색
  - 빠른 검사 : 별도의 설정 없이 악성코드 및 기본 시스템을 검사하여 빠르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정밀 검사 : 사용자가 직접 검사 대상을 선택할 수 있어 보다 정확한 검사를 지원합니다.

■ 자동 업데이트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서 항상 최신 버전으로 유지하고, 새로운 SW 정보, 신종 악성코드에 빠르게 대응합니다.

■ 멀티코어 기반 CPU 지원
 멀티코어 컴퓨터에서 그래픽, 설계, DB관련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멀티코어 지원 기능으로 보다 적은 CPU 점유율로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 SMART Check 간단사용법 1 - SW 자율점검

 

1.  프로그램 초기 화면 - SW점검도구 탭 - 검색시작을 선택 ▼

2. 검사가 진행 중입니다.

 

3. SW 검사가 완료되면 우측 결과 창이 보여집니다. '자세히' 버튼을 선택.

 

4. SW 및 폰트 점검 결과창에 상용인지 프리인지등의 검색결과를 확인 할 수 있고.. 원하는 경우 여기서 바로 프로그램/폰트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 SMART Check 간단사용법 2 - 악성코드 검사

 

1.  프로그램 초기 화면 - 악성코드 검사 치료 탭 - '빠른검사 or 정밀검사' 선택

 

2. 터보백신을 설치합니다.

 

3. 악성코드 검사 진행 중입니다.

 

4. 검사가 완료되면 우측 결과 창이 보여집니다.

   여기서 '자세히' 버튼을 선택하면 결과 상세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바로가기

 

스마트체크 공식홈페이지

무료 소프트웨어 자산관리 스마트체크 스마트체크(SMARTCHECK) 공식 홈페이지 입니다.

www.smartcheckplus.or.kr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