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Windows 탐색기에서 파일의 오른쪽 메뉴(마우스 오른쪽 버튼)의  '보내기' 메뉴는 빠르게 파일을 특정 응용 프로그램에서 열거나 특정 폴더에 복사 할 수 있으며, 잘 다루면 작업의 효율을 높이고있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그러나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어느새 많은 항목이 등록되어 무거워 지거나 사용하고자하는 항목을 찾기가 어려운 경우 오히려 불편하기도 한데요.


이번에는 앞에서 얘기한 '보내기' 메뉴를 쉽게 편집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 'SendTo Menu Editor'를 소개합니다.



간단 사용법

1. 'SendTo Menu Editor'는 별도의 설치과정이 필요없습니다. 본 포스트 아래에 링크로 방문하여  'SendTo Menu Editor'를 다운받아 압축을 푼 후 SendToEditor.exe 또는 SendToEditor_x64.exe을 실행합니다. 





2. 보내기 메뉴를 추가하려면 그림과 같이 바로 가기 추가에서 해당 파일 또는 폴더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예제로 photoscape 를 추가해 보았습니다. 




3. 보내기 메뉴를 숨기가나 삭제를 하려면 '해당 바로가기 선택 - 마우스 오른 메뉴 - 숨김 또는 삭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다운로드 바로가기

https://www.sordum.org/10830/sendto-menu-editor-v1-1/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