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엑셀에서 알고 나면 쉬운 방법에 정말 편리한 기능들이지만

의외로 많은 분들이 잘 모르는 것들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오늘은 

날짜 자동입력, 채우기 핸들, 서식 복사

에 대해 소개합니다.


날짜 자동 입력

셀에 현재 날짜를 입력해야하는 상황이 많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수동으로 직접 입력 할 수 있지만 날짜를 자주 입력해야하는 경우 귀찮은 일이 되는데요. 이때는 단축키를 사용하면 빠르고 쉽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세미콜론 키(;) 를 누르면 '2019-12-15'와 같은 현재 날짜가 즉시 추가됩니다.

마찬가지로 현재 시간을 추가해야하는 경우 Ctrl + Shift + ; 을 사용하면 '6:58 PM' 과 같은 현재 시간이 표시됩니다.


채우기 핸들

 셀 내용을 인접한 셀에 복사하는 경우 채우기 핸들 (선택한 셀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에있는 작은 사각형)을 클릭하고 드래그 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스프레드 시트가 크면 마우스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Excel이 시트의 맨 아래로 스크롤 될 때까지 기다려야하므로 힘들 수가 있는데요. 이때는 채우기 핸들을 더블 클릭 하면 셀 내용이 즉시 복사됩니다.




서식 복사

서식 복사는 다른 하나의 셀에서 서식을 모두 복사하는 빠른 방법을 제공합니다. 이렇게하면 각 셀의 서식을 복제하는 데 많은 시간을 소비하지 않고도 일관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데요.

서식 복사를 사용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서식 복사를 한 번 클릭 하여 선택한 셀에서 서식을 복사 한 다음 다른 셀을 클릭하여 서식을 붙여 넣습니다. 또는 셀 범위를 클릭하고 드래그하여 서식을 여러 셀에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인접하지 않은 여러개의 셀에 서식을 복사하려면 서식 복사를 두 번 클릭하십시오 . 이 방법을 사용하면 원하는만큼 셀에 서식을 붙여 넣을 수 있으며 서식 복사는 계속 유지됩니다. 완료되면 서식 복사를 다시 클릭하여 끄면됩니다.



동영상 강의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공감 버튼과  ★구독★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