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Excel에는 입력 할 때 같은 문자로 시작하는 문자열을 자동으로 표시하는 '자동 완성'과 입력 한 단어의 첫 글자를 자동으로 대문자로하거나 맞춤법을 수정하는 '자동 고침'기능이 있습니다.


사용자의 작업 효율과 편의를 위해 기본 설정이 ON 상태이나 가끔씩 이 기능이 매우 성가실때가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OFF 를 한 상태로 사용합니다.


EXCEL 에서 '자동 완성'과 '자동 고침'기능을 해제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자동 완성기능 해제하기

1. 자동기능이 ON상태일 경우 그림과 같이 이미 입력된 문장의 첫글자가 동일하면 자동으로 기존 문장을 생성합니다. ▼




2. 이기능을 해제하기 위해 파일 - 옵션으로 이동합니다. ▼





3. 옵션창이 열리면 '고급' 메뉴에서 '셀 내용을 자동 완성'의 체크를 해제하면 설정완료. ▼




자동고침 기능 해제하기

1. 자동고침은 그림과 같이 소문자를 입력하면 첫문자를 대문자로 변경한다던가 'DSL'과 같은 약어을 입력하면 규칙위반으로 자동변경이 되는 경우가 대표적인 예입니다. 



2. 옵션창에서 '언어 교정'을 선택한 후 '자동 고침 옵션'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자동 고침' 탭에서 그림과 같이 모든 항목의 체크를 해제하면 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공감 버튼과  ★구독★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