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특수문자 입력하는 두가지 방법

Posted by 담대한 어떤오후
2019.03.19 00:00 꿀팁/OFFICE


엑셀을 사용하다 보면 특수 문자를 종종 사용하게 됩니다. 


이번에는 엑셀에서 특수문자를 입력하는 방법 두가지를 소개합니다.




리본 메뉴 - 기호 입력기능 사용하기

 '리본메뉴 - 삽입 - 기호'를 클릭하면 특수 문자표가 나옵니다. (단축키는 ALT + N + U)

     여기서 원하는 특수문자를 선택한 후 더블 클릭 또는 '삽입'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단축키를 이용

▷ 단축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한글 자음을 입력하고 한자키를 누르면 한글 자음별로 할당된 특수문자가 보여집니다. 

     여기서 삽입할 특수문자를 선택하면되고, 문자리스트 우측 하단에 ≫ 를 클릭하면 좀 더 많은 문자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한글 자음별로 할당된 특수문자 종류는 아래와 같으며, 특수 문자 전체 리스트는 아래 첨부 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엑셀 특수문자표 다운로드하기

엑셀 특수문자표.xlsx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없이 가능한

아래 하트♥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