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Windows XP 서비스팩3(SP3)가 공개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는 XP의 마지막 서비스팩이라고 합니다. 서비스팩3는 서비스팩2 이후에 릴리스된 보안 업데이트나 hot fix 등을 포함하고 있어 성능이나 안정성, 보안 등을 향상시킨 버전이며, 기능면에서는 새롭게 블랙홀 라우터 발견이나 NAP(Network Access Protection), 비스타에 탑재된 자체 프로토콜 기능 PNRP(Peer Name Resolution Protocol), IEEE 802.11i 규격에서 파생한 최신 무선 시큐리티 솔루션 WPA2 지원등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주요기능

* SP3에서는 윈도 비스타에 탑재된 자체 프로토콜 기능 PNRP(Peer Name Resolution Protocol)를 지원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 이에 따라 XP 애플리케이션이 PNRP를 사용하는 비스타와 통신할 수 있게 됐다.
* IEEE 802.11i 규격에서 파생한 최신 무선 시큐리티 솔루션 WPA2 지원
* ‘블랙홀 라우터 검출' 기능을 XP2 보다 크게 개선했다. (‘블랙홀 라우터’란 특정 경로로 가는 패킷이 중간에 사라지는 현상을 뜻한다.)
* ‘MS 시스템 센터 컨피그래이션 매니저 2007’ 및 ‘윈도 라이브 원케어(MS 개인백신)’ 탑재.
* 3.0버전에서 발견된 취약성을 수정한 ‘윈도 인스톨러 3.1’ 탑재.
* 로그인 한 사용자 각각에게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에 대한 접근 권한을 자동 부여하는 ‘DIMS(DigitalIdentity Management Service) 기능
* 2008 서버, 비스타에서 지원하는 기능인 Network Access Protection(NAP) 서비스 탑재 - 바이러스, 웜, Malware 등이 문제를 일으키며, 여러 장소에서 여러 장비들이 Public 네트워크를 통해 회사로 접속되는 불안한 고객의 환경을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으로 고객의 요구에 따라 네트워크, 호스트,어플리케이션을 선택적으로 조합해서 구성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 듀얼/쿼드 코어 지원코드 추가.(비스타는 듀얼~옥타코어까지 지원하고 있다)

서비스팩 3 다운받기

☞ 서비팩 3 설치하기

1.다운받은 파일을 실행하면 압축을 풉니다.

2.백업 등의 사전 준비가 끝났으면 <다음>

사용자 삽입 이미지

3.사용권 계약 <동의>한 후 <다음>

4.시스템파일 백업관련 알림. 그냥 <다음>

5.설치 중인 화면.. 기다려 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6.완료 후 <마침>클릭하면 재 부팅.

7.설치 완료 확인.

시스템 구성 유틸리티에 - <도구 탭>이 추가되었네요.


☞ 후기
 부팅 및 시스템 속도가 조금 향상된 거 같네요. 주의할 점은 SP2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7이 설치된 상태에서 SP3를 업데이트하면 나중에 익스플로러 6으로 환원하려할때 익스플로러 7을 삭제 할 수 없으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또한 듀얼코어 CPU 사용자라면 SP3의 향상된 기능을 좀 더 체감할 수 있으니 설치해보세요.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