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스카이프(Skype)는 인터넷을 통해 글로벌하게 음성 및 영상 통화를 할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영상통화 프로그램입니다.


 Windows 8.1 기본 탑재 되어 MS의 통합 메시지 플랫폼이 되었고, Windows 10에서는 설치시 기본 앱으로 설치되어 사용자가 찾아서 제거하지 않으면 Skypehost.exe 프로세스가 메모리에 상주하게되는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Windows 7 사용자 또는 스카이프(Skype)가 설치되지 않는 환경에서 이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프로그램을 설치해야만 사용이 가능한데요.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설치버전만 제공되나 휴대용 앱을 개발하는 커뮤니티에서 휴대용 스카이프(Skype)를 받아 USB 메모리등의 휴대용 저장장치에 보관하여 설치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2018년 7월 기준 최신버전은 8.25이나 아직도 이전 버전인 Classic 버전을 선호하기에 해당 커뮤니티에서는 두 가지 버전을 모두 휴대용으로 제공합니다.


또한, 휴대용 프로그램에서 널리 배포되는 악성코드도 해당 커뮤니티에서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해당 버전은 본문 아래에 제공되는 링크를 방문하여 압축파일 형태의 원본을 다운로드 한후 특정 폴더에 압축을 해제하고 실행만 하면 됩니다.


실행파일의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휴대용 스카이프 (Skype Portable) 실행


휴대용 스카이프 (Skype Portable) 다운로드

Download Skype Portable 7.40 Classic [zip]: Click here

Download Skype Portable 8.25 [zip]: Click here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