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드라이브로 잠자는 클라우드를 깨워보자


구글 gmail 및 microsoft  에 가입한 분들은 google 드라이브나 원드라이브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들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각각의 서비스에 로그인해야 하므로 바로바로 사용하기에는 불편합니다. 


 또한, 서비스마다 별도로 제공되는 어플을 사용하거나 웹브라우저를 통해 사용하니 접근성도 좋지 않아 시간이 지나면 자주 사용하지 않는 도구로 전락해 버리기 쉬운데요.


이러면 수십기가의 무료공간을 방치하게 되니 아깝다는 생각도 들게됩니다.


이번에 소개할 '레이 드라이브(RaiDrive)'는 오픈박스연구소(OpenBoxLab)에서 개발한 윈도우용 클라우드 스토리지 게이트웨이(cloud storage gateway) 소프트웨어로 윈도우의 기본기능으로 연결할 수 없는(또는 어려운) 원격 스토리지를 윈도우 파일 탐색기의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만들어줍니다. 



 현재 '레이 드라이브'에서 사용가능한 클라우드 서비스는 구글 드라이브, 구글 팀드라이브, 원드라이브, 드롭박스이며, 구글 포토 (Google Photos)도 추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WebDAV, FTP/FTPS, SFTP를 지원하는 NAS, 공유기와 같은 장비를 윈도우즈 드라이브처럼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다음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소개하는 '레이 드라이브(RaiDrive)'의 특징입니다.

1. 클라우드 드라이브

구글 드라이브, 구글 포토, 원드라이브, 드롭박스 같은 클라우드 스토리지 뿐만아니라 WebDAV, FTP/FTPS, SFTP를 지원하는 NAS, 공유기와 같은 장비를 윈도우즈 드라이브로 만듭니다. 이제 파일을 찾기위해  브라우저를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2. 네트워크 드라이브

클라우드 스토리지의 모든 파일을 다운로드할 필요가 없습니다.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네트워크 드라이브로 연결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파일 편집

한글,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포토샵 같은 여러분이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파일을 즉시 편집하고 저장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파일을 복사하고 옮기는 것도 가능하죠. 이제 진정한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경험해보세요.


4. 보안

안전합니다.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드롭박스가 파일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RaiDrive는 이들이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방법을 이용하여, 윈도우즈 탐색기에 폴더와 파일이 나타나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5. 속도

브라우저 보다 빠릅니다. 스토리지를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 두 번만에 드라이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절차를 간소화하여 보다 쾌적한 사용환경 제공합니다.


6. 무료

이 모든 것이 개인 및 기업울 포함한 완전 무료입니다.

기대하세요, 앞으로 더 많은 기능이 추가됩니다.


설치 및 간단 사용법

1. 본 포스트 하단에 제공하는 링크에서 '레이 드라이브'를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설치시 약 17mb 의 비교적 적은 공간이 필요합니다. ▼


 

2. 확인을 선택한 후 잠시 기다리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




3. 프로그램 실행후 우측 상단의 '추가'를 선택합니다. ▼



4. 드라이브로 추가할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



5. 해당 서비스로 접속한 후 로그인을 합니다. ▼



6. 로그인이 완료되면 그림과 같은 메세지가 나오는데 '허용'을 선택합니다. ▼



7. 해당 서비스의 접근이 허용되었습니다. ▼



8.  3~7항을 반복하면 그림과 같이 드라이브 추가가 완료되고 탐색기에도 해당 드라이브가 구성이 됩니다.▼

    * 레이드라이브는 최대 8개의 드라이브 연결을 지원합니다.




레이 드라이브 다운로드

https://www.raidrive.com/ko/

https://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GWS_002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