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엑셀이나 워드, 파워포인트 등을 실행한 후 '새로 만들기'를 선택하고 '새 문서 작성'을 선택하지만 같은 화면에서 매번 보이는 서식 문서들은 잘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가장 큰 이유중의 하나가 사용자가 원하는 서식이 많지 않기 때문인데, 이는 '온라인 서식 파일 검색'을 통해 조회를 해 봐도 그 결과는 비슷하기만 합니다.




놀라운(?) 사실은  '온라인 서식 파일 검색'을 통해서 보여지는 서식들이 전부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실제 'Office 서식 파일 및 테마'를 제공하는 사이트에는 훨씬 더 다양한 범주에 많은 서식들을 무료로 제공을 하고 있는데요. 온라인에서 엑셀서식을 무료로 다운 받아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본 포스트는 EXCEL을 예로 들었지만 WORD, POWER POINT 공통으로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따라하기

1. 본문 맨아래에서 제공하는 링크로 접속하면 'Office 서식 파일 및 테마'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나옵니다. 주요 범주에서 원하는 항목을 선택합니다. ▼



2. 주요 범주별로 정리해둔 첫 화면을 아래로 내려보면 프로그램별로 서식을 분류한 '앱별 템플릿' 항목이 나옵니다. 개인적으로 프로그램을 먼저 선택한 후 범주를  선택하는게 편하더군요. 



3. 범주를 선택하면 관련된 서식들이 LIST 되는데.. 각각의 서식 썸네일 아래에 제목과 함께 해당 서식을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엑셀인지 워드인지를 알려줍니다. 



4. 이번에는 엑셀에서 달력 서식을 직접 다운받아 사용해 볼까합니다.  'Office 서식 파일 및 테마' 에서 '캘린더' 범주를 선택합니다. 



5. 여러 서식이 나오는데 엑셀과 관련된 서식중에 원하는 서식을 클릭합니다. 



6. 화면이 바뀌면서 선택한 서식의 자세한 내용이 보여지는데 여기서 '다운로드'후 바로 열기를 합니다.  



7. 해당 서식이 바로 엑셀에서 열립니다.  참고로 달력 서식의 경우 년도를 변경하면 날짜들이 자동으로 해당 년도에 맞게 변경되는 서식들이 많아서 편리합니다. 



 'Office 서식 파일 및 테마' 바로 가기

https://templates.office.com/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