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audio, video, image, office 파일들을 오른쪽 클릭 메뉴에서 바로 다른 포맷으로 변환할 수 있는 무료 소프트웨어 'File Converter'를 소개합니다.


'File Converter'는 윈도 탐색기 또는 바탕화면에 있는 다양한 형태의 파일들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 → 변환할 파일 포맷을 선택하는 것만으로 쉽게 파일 변환이 가능하여 초보자라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느 정도 지식이 있는 분들이라면 'File Converter'에서 제공하는 'Configure presets'을 에서 인코딩 옵션등을 활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File Converter'에서 변환가능한 파일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오피스 파일(doc/docx/xls/xlsx/ppt/pptx등)을 변환하려면 Microsoft Office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간단 사용법

 1. 파일변환은 변환할 파일을 오른쪽 마우스 클릭 - File Converter - 변환 포맷 선택하면 됩니다.



2. 'Configure presets' 사용

 : 적당한 파일을 오른쪽 클릭하고 'File Converter'에서 'Configure presets'을 선택합니다.


 -. 왼쪽의 Preset list 에서 프리셋 편집을 할 파일 포맷을 선택합니다.

   (아래에 있는 +버튼으로 Preset을 추가/삭제할 수 있습니다)


 -. 오른쪽의 'Preset' 박스에서 프리셋 내용(인코딩 옵션 등)편집을 합니다.

  지정 가능한 옵션은 포맷별로 다릅니다만, 동영상 계열의 포맷에서는 다음과 같은 옵션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Preset Name– 프리 세트 이름

Output format-변환 앞의 포맷

Video-동영상에 관한 설정

Quality-영상 품질

Encoding speed-변환 속도

Scale-확대율

Rotate회전

None-회전하지 않는다

90°-오른쪽으로 90도 회전

180°-오른쪽에 180도 회전

270°-오른쪽에 270도 회전

Audio-음성에 관한 설정

Quality-음성 품질



 -. File name template 에서는 변환이 완료된 파일명을 미리 정의할 수 있으며 이때 부여되는 속성값은 아래와 같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file-converter.org/index.html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