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개인적으로 윈도우에 기본으로 탑재된 그림판(Paint)을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프로그램이 사용하기 불편하기도 하고 paint .NET 또는 Gimp등과 같이 그림판보다 훨씬 뛰어난 무료 프로그램 많기 때문이죠.


 하지만 새로운 윈도우가 등장할 때마다 내심 그림판의 기능개선도 기대했지만 윈도우 10에서도 그리 많은 변화는 없었는데요.



반가운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Microsoft에 클래식 페인트 프로그램을 대체하는 Windows 10 용 새 그림판의 새 버전을 개발하고 있다 합니다. 


 가칭 'new Microsoft Paint for Windows 10'로 불리는 새 그림판은 응용 프로그램이 아닌 기존의 데스크톱 프로그램으로 제공되는데요.


 현재의 그림판과 새 프로그램은 인터페이스부터 많은 차이가 납니다. 또한, 새 그림판은 터치와 펜 입력을 위해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메뉴 모음이 사라지고 아이콘들은 예전보다 훨씬 커졌으며, 아이콘을 클릭하면 사이드바 형태로 세부 도구가 보입니다. MS OFFICE 2013의 도구를 연상시키는군요. 


 새 그림판은 가장 큰 변화는  3D 객체의 지원입니다.  복잡한 단계를 거치지 않고서도 간단한 스케치만으로 프로그램이 쉽게 3D 구현을 해주는데요. YOUTUBE 에 올라온 2개의 동영상에서도 이 3D 기능을 강조합니다.




 하지만, 기존 그림판에서 아쉬웠던 2D 페인터 프로그램에서 좀더 전문적인 작업시 필요한 여러 도구는 변화가 크지않는것처럼 보여 아쉽습니다.




관련 동영상 (출처 : youtube)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