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글 크롬은 기본적인 인터넷 웹브라우저 기능외에도 웹스토어를 통해 제공하는 다양한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할 수가 있어서 본인도 애용을 합니다.


 오늘은 이중에서 구글 크롬용 MS OFFICE 를 소개합니다. 


 정확하게 얘기하면 EXCEL ONLINE, WORD ONLINE 으로 불리는 각각의 온라인 버전이며, 이 프로그램들은 CHROME 웹스토어에서 MS OFFICE 로 검색하시거나, EXCEL ONLINE 등과 같은 확장 프로그램을 먼저 설치, 실행후 화면 좌측상단의 앱선택 버튼을 이용 다양한 오피스 프로그램을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OFFICE DESKTOP 버전과 디자인 및 사용방법은 유사하나 ONLINE 버전인 만큼 다음과 같이 구별이되는 기능등이 있습니다.



1. 모든 시작은 E-MAIL 계정으로 접속아여 시작합니다. 계정이 없다면E-MAIL과 PASSWORD 만 입력하면 새계정등록이 되고 바로 사용가능합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아무 메일이라도 관계 없습니다.




2. 모든 파일관리는  ONE DRIVE 나 DROPBOX와 같은 온라인 저장소에서만 관리가 됩니다.  기본적으로  ONE DRIVE 약 5 GB의 저장소를 제공하며 파일 저장은 컴퓨터로도 저장이 가능하나 읽기는 온라인 저장소에서만 가능합니다.








3. ONLINE 버전인 관계로 DESKTOP 버전보다 기능에 약간의 제약이 있으며 불편한 부분도 보입니다.

엑셀의 경우 함수 사용시에 대화형 입력방식은 제공하지 않고 직접 셀에서 함수 인수들을 입력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4. 인쇄도 PDF 변환 후 인쇄의 형태로 제공됩니다.




5. DESKTOP 버전에 비해 불편한 기능들은 Office 추가 기능을 통해 필요한 기능들을 추가하면 됩니다.






 다음은 구글 크롬용 MS OFFICE 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OFFICE 프로그램의 ONLINE 버전입니다.


1. EXCEL ONLINE


2. WORD ONLINE


3. POWER POINT ONLINE


4. OUTLOOK 메일


5. 피플


6. 캘린더


7. ONE DRIVE


8. ONE NOTE ONLINE


9. SWAY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