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에서 만든 그래서 더 신뢰할 수 있는 무료 앱, ‘경찰청 폴-안티스파이’를 소개합니다. 


■ 경찰청 폴-안티스파이란?


 최근 타인의 스마트폰의 음성, 문자 메시지, 사진 등을 훔쳐볼 수 있는 기능의 스파이앱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특정인의 개인 사생활을 감시하고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불법적인 용도로 사용되고 있어 심각한 피해를 초래하고 있습니다


 ‘경찰청 폴-안티스파이’는 현재 총 12종의 주요 스파이앱 설치 유무를 판단하고 삭제를 해주며,  그 외의 스파이앱은 향후 추가적으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 검사 결과 스파이앱이 탐지된 경우

스파이앱 설치에 동의한 사실이 없어 수사를 원하실 경우, 다른 전화기로 관할 지방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에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 신고를 위한 조치사항 -

1. '증거확보'를 위해 스파이앱을 삭제하지 마시고

2. 스마트폰의 전원을 끈 상태에서 스마트폰을 가지고 직접 관할 지방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를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경찰청 폴-안티스파이’의 주요 기능


  - 스마트폰 내에 설치된 스파이앱 검색 기능 

  - 설치 시간 및 버전 정보 표시

  - 스파이앱 탐지시 삭제 기능

  - 탐지 이력 검색 기능


※ 일부 스파이앱 삭제에는 ‘기기 관리자 관리‘에서 체크 설정을 해제해야 합니다. 스파이앱 탐지시 경찰청 폴-안티스파이 앱의 메시지에 표현되는 설정을 해제하세요.


※ 모든 스파이앱 종류를 탐지하지 않습니다. 추후 추가적으로 탐지 가능 스파이앱 목록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스마트폰의 이상 상태나 악성코드 치료를 위해서는 전문 안티바이러스 제품을 사용하기를 권장합니다.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안전한 사용을 위해 관리자 권한을 획득하는 루팅 수행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루팅된 스마트폰의 경우 앱이 상대적으로 관리자 권한을 획득하기 쉬워 악의적인 행위를 가능하게 합니다.



 스크린 샷





 관련 동영상





 프로그램 정보/다운받기


 프로그램명

 경찰청 폴-안티스파이

 제작처(공급처)

  경찰청

 가격

  무료

 대응OS

  Android 3.1이상

 관련 홈페이지

  - 

 바로가기

 ▣ 모바일 링크

 ▣ PC 링크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