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데몬(Daemon)처럼 가상 드라이브를 구동시키는 유틸들에서는 bin 파일을 인식하지 못하죠
.
bin 파일 자체가 CD이미지 파일이라기 보다 이진수(Binary)파일이기 때문이니 이 녀석을 데몬에서 구동시키기 위해선 cue 파일이라는 Bin 파일을 대신해서 CD이미지로서 가상드라이브에 삽입될 수 있도록 해주는 정보파일이 있어야 하는데요.

 

만일 어렵게 구한 가상이미지 파일에 CUE정보가 없다면 난감하기 그지 없죠.

하지만 BIN을 다른 이미지로 변환한다면 이야기는 해피엔딩으로 급 반전 가능할 텐데...


아래 소개하는 여러 변환 프로그램으로 힘들게 구한 가상이미지 이제 삭제하지 마시길..

1. BIN -> ISO
BIN 을 CUE가 필요없는 ISO로 변환하는 프로그램입니다.
Source file과 Target file 을 지정 후 "Convert" 버튼을 누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BIN -> LCD, LCD -> BIN
  BIN, LCD 상호 변환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원본 파일형식에서 BIN,LCD 중 변환을 원하는 파일형식 선택 -  원본 파일 찾기 버튼에서 해당파일을 선택 - 맨아래 "변환"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ISO -> LCD, LCD -> ISO
 LCD로 유명한 CDSpace社 에서 무료로 배포하는 프로그램인 듯 한데... (무료가 아니면 꼭 알려주세요)
ISO, LCD 상호 변환 및 특정 폴더를 이미지화 시킬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압축을 푸신후 실행시킨 프로그램 상단 생성메뉴에서 원하는 작업을 선택하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NRG -> ISO
 nero burning rom용  이미지 파일 NRG를 ISO로 변환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압축을 푸신 후 "nrg2iso.exe" 실행하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기타  (FCD,NRG,RAW 변환)
  FCD, VCD 등의 가상이미지를 변환하는 유틸입니다.
프로그램을 직접 실행하지 마시고 변환시킬 파일을 실행 파일 위로 드래그 앤드 드롭 [drag and drop]하셔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참고로
FCD : Vitual cdrom 용 이미지 파일

VCD : Vitual drive 용 이미지 파일

NRG : nero burning rom용  이미지 파일

RAW :  winoncd 용  이미지 파일
입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