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형 휴대용 3D 스캐너

 실물을 스캔하여 PC에 3D데이터로 저장이 가능한 장치를 '3D스캐너'라고 합니다.


문제는 가격인데 오늘은 70만원의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휴대성이 강점인 개인용으로도 사용할수 있는 3D스캐너 'Sense 3D scanner'를 소개합니다.


 "3D스캐너" 하면 수백~수천만원을 넘는 고가 모델이 대부분이고 제품 크기도 커서 업무 전용으로만 사용이 가능했지만, 'Sense 3D scanner'는 개인도 쉽게 사용이 가능한 17.8cm x 12.9cm x 3.3cm 사이즈의  컴팩트한 핸디형 제품으로 휴대성이 편리합니다.


'Sense 3D scanner'는 USB 케이블을 이용 노트북과 연결한 후 프리뷰 화면을 보면서 스캔을 합니다. 스캔에 시간이 걸리지만 설치 장소가 불필요하고 휴대성이 용이한 점이 단점을 보완해줍니다.


 최소 35cm각~최대 3m거리에 있는 사물을 적외선 레이저와 전용 카메라를 이용하여 스캔할 수으로 하고 있으며, 적외선 레이저는 눈동자에 조준해도 안전한 등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저가형 모델인 관계로 스캔시 시간이 많이 소요되며, 정확한 3D데이터를 얻기 위해서는 스캔 후, 모델링 소프트웨어 등에서 별도의 수정작업이 필요. 





▣ 관련 동영상



▣ 관련 urlhttp://cubify.com/sense/index.asp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