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여러개의 윈도우 창을 열고 작업할때 비활성화 된 창의 내용을 스크롤하기 위해서는 대상창의 표시줄이나 프레임을 클릭하여 그 창을 활성화 시켜야만 가능하죠.

이는 저처럼 두대의 모니터를 사용하고 한번에 여러개의 윈도창을 열어두고 자료나 인터넷을 참조하면서 작업하는 사람에겐 은근히 불편한 일이기도 합니다.

'WizMouse' 비활성 창을 활성화하지 않고 마우스 휠로 스크롤 할 수 있도록 해주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WizMouse'는 실행 후 시스템 트레이 상주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비활성 창을 스크롤하려면 마우스 커서를 해당 창 위로 이동하기만 하면, 마우스 휠을 이용 비활성 상태 스크롤 조작이 가능하게되는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마우스 휠 지원하지 않는 응용 프로그램도 스크롤 가능하게하는 옵션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WizMouse' 마우스 휠을 이용한 스크롤의 줄 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한 번 휠을 돌릴때마다 자동 이동되는 라인 수를 지정할 수 있는 것인데요. 라인 수는 기본적으로 3 라인이 지정되어 있지만 이 라인 수를 증가하면 한 번에 이동되는 라인 수가 많아지게 됩니다.

 그 외, 스크롤 방향을 반대로하는 기능, 시작시 관리자 권한으로만 실행하는 등의 옵션도 갖추고 있으며, 이상의 주요 기능은 작업 표시 줄 아이콘의 오른쪽 클릭 메뉴에서 ON / OFF 전환이 가능합니다.


▣ 관련 동영상 (출처 : 유투브)



프로그램명

  WizMouse

 제작처(공급처)

  antibody-software

 가격

  무료

 대응OS

  Windows 2000/XP/Vista/7

 추천기종

  제한없음

 바로가기

  ▣ URL 링크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