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독일 Steinberg Media Technologies GmbH는 11 월 28 일(현지 시간) 유명한 통합형 음악 제작 소프트 'Cubase'시리즈의 이전 버전에 포함되어 있던 VST 악기 'Model E', 'VB - 1'을 'VST Classics Vol 1'로 공개했습니다.

 Windows 환경 등 VST 호스트 응용 프로그램에서 실행하는 무료 소프트웨어로 현재 Steinberg사의 Web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VST(Steinberg's Virtual Studio Technology): 전자 음악 편집 소프트웨어 및 레코딩 시스템과 신시사이저 및 이펙트를 이어주는 플러그인 형식의 표준 규격이다. Virtual Studio Technology라는 낱말의 의미 그대로 가상 스튜디오를 구현하는 기술을 뜻하며, 덩치가 크고 값비싼 하드웨어 장비를 소프트웨어로 구현해 전자 음악과 홈레코딩의 발달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현재 컴퓨터 음악 플러그인 중에서는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규격으로, 개발원인 스타인버그사가 저작권을 갖고 있다.

 'VST Classics Vol 1'을 설치하면 지정한 폴더에 'Model E', 'VB - 1'이 설치되어 VST 호스트 응용 프로그램에서 이용 가능하게됩니다. 두 VST 악기는 최신 OS에서 작동하도록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64bit 버전에도 대응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Model E


'Model E'는 3 개의 오실레이터 및 VCO , VCA필터 등을 탑재한 아날로그 신디, 전통적인 아날로그 신디사이저의 컨트롤 패널을 본뜬 디자인으로 심플하면서도 다채로운 음색 만들기가 가능하며, 77 종류의 프리셋을 제공하고있는 것도 큭징입니다.

VB - 1


 'VB - 1'은 가상베이스 음원으로 일렉트릭 베이스를 본뜬 제어판에서 피킹 위치와 픽업의 위치를​​ 드래그하여 이동하고 음색을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또한, release, shape,  damper 조절이 가능합니다.

▣ VST Classics Vol 1 :
http://www.steinberg.net/en/support/unsupported_products/vst_classics_vol_1.html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