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POP Peeper는 이메일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인터넷 창을 띄워 이메일 서버에 로그인할 필요 없이 작업표시줄에 아이콘화시켜 간편하게 새로 도착한 새 이메일을 체크하거나 메일을 보낼수 있는 무료 mail checker(notifier) 프로그램입니다.


  POP3, SMTP, GMail, HotmailMSN, Yahoo, Mail.com, MyWay, Excite, Lycos.com, RediffMail 등다양한 방식의  메일 계정으로는 지원하므로 기본적으로 POP3, SMTP 를 사용하는 네이버나 다음메일 등도 간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POP3 뿐만 아니라 주요한 이메일 계정에 대해 확인 기능을 제공하여 여러 이메일 계정을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유용하게 쓸 수 있으며, 한국어를 포함한 다국어를 지원하는 것도 POP Peeper 큰 장점이라 하겠네요.

 새로도착한 신착 메일을 알려줄 뿐만 아니라 해당 메일의 내용을 열람하거나 답신·전송·삭제등을 할 수도 있으며, 위험한 메일(첨부 화상이나 데이터)을 차단하는 등의 보안 장치도 함께 지원합니다.

다음은 POP Peeper가 제공하는 주요 기능입니다.
    : 간단한 어카운트의 작성, 메일 클라이언트로부터 임포트
    : POP3, IMAP (AOL, AIM, Netscape, FastMail, etc), SMTP, GMail, Hotmail/MSN/LiveMail, Yahoo, Mail.com, MyWay, Excite, Lycos.com, RediffMail, Juno, NetZero 에 대응
    : 메일 클라이언트나WEB페이지를 여는 일 없이 메일을 열람·답신·삭제·인쇄할 수 있습니다
    : HTML메일 서포트
    : 패스워드 보호, 관리 패스워드의 설정
    : 버그나 바이러스를 포함한 메일로부터 보호하는 옵션
    : 포터블 디바이스로POP Peeper(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메일 착신음의 변경

▣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poppeeper.com/


사용법
1. 다운받은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이때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언어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download 를 선택하여 '한구어'를 다운받습니다.

2. POP Peeper의 설치가 완료되면 이메일 계정을 추가하기위해 '메뉴 - 계정 - 추가'를 선택합니다.

 3. naver 를 예로 들겠습니다. 다른 포털사이트의 이메일 환경설정에서 pop3, smtp의 설정법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먼저 계정생성 마법사에서 '수동생성'을 선택합니다.

4. 본인의 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5. 계정명과 서버종류 POP3 를 선택합니다. 이때 식별을 용이하게하기 위해 색상선택이 가능합니다.

6. 추가할 메일계정의 ID, PASSWORD 를 입력합니다.

7. POP3 서버와 포트를 입력합니다.
네이버나 다음등과 같이 보안이 필요한 SSL 일 경우 위의 그림처럼 SSL 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SSL 플로그인을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새로운 창으로 열립니다. 여기서 해당압축파일을 다운하여 풀면 두개의 DLL 파일이 나오는데 이 파일들을 C:\Program Files\POP Peeper 에 붙여넣기 하시면됩니다.

8. 7항의 찾는 서버가 정확하지 않으면 '서버찾기'를 클릭하여 아래 창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찾을 서버 후보들을 선택한 후 '선택된 서버 테스트'를 클릭하면 유효한 서버를 알려줍니다. (시간이 조금 소요됩니다.)

9. POP3 설정이 완료되면 SMTP 설정도 추가로 합니다.

10. 계정설정 완료후 읽어들인 네이버 메일들입니다.

11. 설치완료된 프로그램은 작업표시줄에 상주하게 되며 여러 정보를 알려줍니다.


12.  POP Peeper서 자체적으로 주소록 관리기능을 제공합니다.

13.' 메뉴 - 도구 - 옵션설정'에서 프로그램의 다양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