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아주 가끔 웹이나 외부로부터 받은 파일을 열지 못해 당황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파일의 형식이 낯설어 어떤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해야만 열람 또는 편집할 수 있는지를 모르는 것이죠.

 파일의 형식을 가늠하는 것이 파일명 뒤에 .exe, .hwp로 붙는 확장자(extension)인데요. 다시 말해 확장자는 파일 종류를 구별하기 위하여 파일명의 마침표 뒤에 붙이는 문자를 의미합니다.

 FileInfo.com은 거의 모든 파일의 확장자(extension)를 검색하고, 해당 파일 형식의 구체적인 설명과 그것을 조작할 수 있는 응용프로그램까지 소개해주는 편리한 무료 웹 서비스입니다.

사용법은 간단하여 홈페이지 접속 후 좌측상단의 검색창에서 검색을 원하는 확장자를 입력하거나 본문 상단에 배치된 확장자의 초성을 선택하면 원하시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이 완료되면 그림과 같이  확장자에 대한 상당히 구체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확장자가 얼마나 자주 사용되는지 'Popularity'의 별점으로 판단이 가능합니다.

 또한, 해당 확장자를 열람/편집할 수 있는 응용프로그램을 MacOS, Windows, Linux의 각OS마다 소개해주는 기능이 있어 설치되지 않은 응용프로그램을 바로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응용프로그램명의 우측에 표기된 'info'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해당 응용프로그램의 세부 정보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 http://www.fileinfo.com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