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7 전용 벤치 마크 'PCMark 7' 공개

  벤치마크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Futuremark Corporation(美)에서 'PCMark'시리즈의 Windows 7 전용 판인 'PCMark 7 v1.0.4'을 공개했습니다.

 Windows 7과 같은 64bit 버전을 대응하는  'PCMark 7'은 기본적인 테스트 'PCMark test'만 지원하는  Basic Edition은 비상업적인 사용자에 한하여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편, 'Entertainment test', 'Creativity test'등의 세부적인 테스트가 가능한 Advanced Edition은 39.95 달러, 상업적 이용이 가능한 Professional Edition은 995.00 달러의 라이센를 구입해야합니다.

 PCMark 7을 구동하기 위해서는 최소 PC 사양으로 윈도우 7 운영체제와 1GB 또는 2GB 메모리, 다이렉트X 9 이상을 지원하는 그래픽 카드, 1024x600 해상도, 10GB 이상의 HDD 용량이 필요합니다.

 'PCMark 7 - Basic Edition'에서는 동영상이나DirectX 9를 사용한 그래픽 표시, Web브라우징의 퍼포먼스, Windows Defender를 이용했을 때나 이미지를 import했을 때, 게임을 플레이 했을 때를 가정한 스토리지 퍼포먼스의 측정이 가능합니다.

동영상 성능 테스트


DirectX 9를 사용 그래픽 성능 테스트


Web 브라우징 성능 테스트



 또한, 동영상이나 DirectX 9를 사용한 그래픽 표시의 작업적성 검사를 실시할 때 실제로 그래픽이 표시되며, 측정 결과는 동사의 Web사이트상에 게시가 가능합니다.

 'Advanced Edition'은 DirectX 10을 사용하여 그래픽 디스플레이 성능 등 추가 검사를 실시할 수 있으며, 'Basic Edition'과 마찬가지로 측정 결과를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있습니다.

▣ Futuremark 바로가기 : http://www.futuremar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