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유투브등의 각종 동영상 사이트나 플래시 게임사이트를 이용할때 마음에 드는 컨텐츠를 발견하면 본인 PC에 보관을 하고싶은 생각이 들때가 있죠. 이에 본 블그에서는 유투브등의 동영산 사이트의 컨테츠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Free File Converter 를 소개한바 있습니다.

 하지만, Free File Converter에서 동영상 사이트의 컨텐츠를 다운로드하기 위해선 해당 컨텐츠의 URL을 확인한 후 다시 Free File Converter 사이트를 방문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파이어폭스(Firefox) 사용자라면 원하는 컨텐츠가 있는 웹페이지에서 바로 Flash비디오(FLV) 및 SWF(Shockwave Flash)파일을 쉽게 다운로드 할수있는 Add-on 을 소개합니다.

 'Download Flash and Video'는 간단하게 두번의 클릭만으로 유튜브의 동영상을 다운로드 해주는 파이어폭스(Firefox) 무료 Add-on 입니다.

▣ 바로가기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addon/download-flash-and-video/


▣ 사용법
 1. 위의 링크를 방문하여 Add-on을 설치하면 파이어폭스 화면 우측 아래에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2. SWF(Shockwave Flash) 다운받기
   - 다운받을 컨텐츠가 있는 웹사이트를 방문한 후 '↓'를 클릭하면 다운가능한 swf 파일 목록이 선택되며, 마우스로 지정한 컨텐츠에는 적색 테두리가 표시되어 쉽게 구분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 여기서 해당 swf 파일을 클릭한 후 원하는 폴더에 저장하면 완료.

3. Flash비디오(FLV) 다운받기
  - 사용법은 기본적으로 SWF 와 동일하나 마우스로 선택한 해당 동여상에 테두리는 보이지 않습니다.
  - 플래시 파일 포맷(.Flv)을 기본으로 다운로드 되지만 화질은 유튜브에 올려진 그래로를 다운로드 받으므로 온라인으로 보는 것이나 다운로드 받아 오프라인으로 보는 것이다 차이는 없습니다. 
   - 'Download Flash and Video'을 지원하는 동영상 공유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YouTube, Dailymotion, Google Videos, Facebook, Metacafe, MySpace Video, Break.com, Blip.tv, MyVideo.de, Spike, vimeo.com, YourFileHost, zippyvideos.com, pornotube.com, yikers.com, revver.com, kontraband.com, badjojo.com, collegehumor.com, blastro.com, dachix.com, pornhub.com, redtube.com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