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Splashtop Inc(美)는 지난 22일(현지시간) linux처럼 Windows와 멀티부팅형태로  함께 사용이 가능한 Web서핑 전용의 초경량 OS 'Splashtop OS' v1.0을 정식 공개했습니다. 

 'Splashtop OS'는 지금까지 넷 북등에만 제공되어 왔지만, 이번에 일반 유저도 해당  Web사이트에서 무상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된 것입니다.

 'Splashtop OS'는 Linux기반의 초경량 OS로 빠른 부팅 속도를 자랑합니다.

'Google Chrome' 기반의 오픈 소스의Web브라우저  'Chromium v8'이 설치된 'Splashtop OS'는 전원을 켠 후 수 초내에 부팅이 가능하며, 'Adobe Flash Player'도 기본으로 설치되어 'YouTube'등의 동영상 컨텐츠도 무리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Splashtop OS'는 Windows에서 동작하는 installer를 이용해 설치하는 형태로 배포되며, 설치시에는 IE/Firefox의 북마크나 무선LAN의 설정을 'Splashtop OS'에 import 할 수도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PC를 기동할 때에 부트 로더의 OS선택 화면에서 'Splashtop OS'를 선택하면 됩니다.

 Web 브라우저는 'Google Chrome'과 사용법의 거의 동일하며, 'Chrome Web Store'로부터 확장 기능을 설치하거나 신규 탭 화면에 각종 Web서비스를 추가하는 일도 가능합니다. 

또한, Windows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화면 좌측 하단의 'Windows'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처음 이용시는 키보드의 배열이 영어로 되어있지만 설정 화면으로부터 한국어로 변경이 가능하며, 'Ctrl' + '스페이스 키'로 IME를 ON 할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 http://www.splashtop.com/os

▣ 관련 동영상 (출처 : 유투브)
  - Splashtop OS - the fastest way to the Web


 - Splashtop OS in action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