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페이지의 일부를 바탕화면 위젯(widget)으로 만들어 주는 - Snippage

 윈도우 vista 부터 메모나 포토 앨범, 날씨 정보 등의 자주 쓰는 기능이나 편리한 프로그램을 간단하게 바탕하면에 배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를 위젯(widget)또는 가젯(gadget)이라 하는데요.

 위젯(widget)은 PC, 휴대폰, 블로그·카페 등에서 웹브라우저를 통하지 않고 날씨·달력·계산기 등의 기능과 뉴스·게임·주식정보 등을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미니 응용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위젯을 제공하는 웹서비스는 다양하여 이제는 개인 블로그나 홈페이지에도 쉽게 위젯을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지만 가끔 본인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는 위젯을 찾기 어려울때는 아쉽기도 합니다.

 'Snippage'는 Web페이지의 일부를 잘라내어 바탕화면에 배치할 수 있는 위젯(widget)형태로 만들어 주는 무료프로그램으로 본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Adobe AIR가 필요합니다.

 'Snippage' 는 간단한 조작만으로 Web페이지상의 필요한 정보만을 잘라내 위젯(widget)을 만들수 있고 이렇게 만든 위젯(widget)의 정보는 사용자가 설정한 시간에 자동 갱신이 되므로 본인이 자주 접해야하는 뉴스나 주식 정보의 일부를 위젯(widget)으로 만들어 사용하면 상당히 유용할 듯 싶습니다.

▣ 바로가기
 - snippage 홈페이지 :  http://snippage.gabocorp.com/
 - Adobe AIR 설치하기 : http://get.adobe.com/kr/air/


▣ 사용법

1. 다운받은 프로그램 설치 - 실행하면 그림과 같이 첫 화면이 나타납니다.

2. ① 'click me' 을 클릭하면 창이 확대되면서 웹브라우저 모양의 형태로 변경되며, 여기서 아래 그림과 같이 반전된 박스를 원하는 정보위에 이동시킨 후 박스의 크기를 적절하게 조정한 후 우측상단의 '가위'를 클릭하면 바로 위젯(widget)이 생성됩니다.

적절한 위치와 크기 조정


바탕화면에 생성된 위젯(widget)


3. 또 다른 위젯(widget)을 만들려면 ② '+'를 클릭하면 됩니다.

4. 생성된 위젯의 정보를 갱신 하기위해 ③ 을 클릭하면 '10분, 30분, 1시간, 3시간'간격으로 갱신을 할 수 있습니다.

5. ④는 위젯(widget)내의 링크를 클릭했을 때 새로운 브라우저에서 내용을 열람할 건지 위젯(widget)내에서 열람할 건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관련 동영상 (출처 : 유투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