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BleachBit'는 어플리케이션, 윈도, 인터넷 사용 내역을 손쉽게 삭제해주는 한글메뉴를 지원하는 무료프로그램입니다.

 'BleachBit'이 대응하는 응용프로그램은 Adobe Reader, Chromium, Firefox, Flash, GIMP, Google Chrome, Google Earth, Internet Explorer, Java, KDE, OpenOffice.org, Opera, RealPlayer, Safari, Skype, VIM등으로 이 어플의 사용 내역과 시스템의 임시파일, 최근에 사용된, 클립보드, 휴지통등의 청소가 가능합니다.

 'BleachBit'과 유사한 기능의 프리웨어로는 CCleaner라는 유명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만 'BleachBit'는 linux도 지원을 하므로 linux 유저분은 참고하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bleachbit.sourceforge.net/

▣ 사용법
1. 다운받은 프로그램 설치 후 'bleachbit.exe'를 실행합니다.
(BleachBit 홈페이지에는 바로 설치없이 사용가능한 portable 버전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2. 프로그램은 왼쪽에 삭제하고자 하는 응용프로그램과 삭제대상이 리스트 형태로 나타나고 오른쪽의 창에서 이들의 간단한 설명과 실제 검색된 세부 내용을 보여줍니다.

3. 이때, 프로그램 상단 툴바에서 '미리보기'가 가능하므로 삭제 전에 삭제 용량이나 삭제 대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삭제대상을 확인한 후 '삭제'버튼을 누르면 완료.


4. 삭제 후에 복원할 수 없게 완벽한 정리를 원하시면 '메뉴 - 편집 - 기본설정'에서 '복원할 수 없도록 파일을 삭제함'에 체크를 하면 됩니다.
5. 삭제대상에서 ' 시스템'과 '정밀검사' 항목은 아직은 완벽하지 않고 분석 및 삭제시 시스템 속도가 저하되니 사용을 자제하기 바랍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