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프레젠테이션(presentation)을 진행할 때 강조할 부분이 발생하면 레이저 포인터 등으로 해당 항목을 지시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또, MS 파워포인트를 조금 사용하신 분이라면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포인트 옵션'메뉴를 이용하는 분도 가끔 있습니다만 이러한 방법으로도 표현의 한계를 경험하신 분들도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pointofix'는 프레젠테이션(presentation)이나 교육용 등으로 PC화면을 동영상으로 저장할 때 다양한 강조 효과와 시각효과를 화면 상에 표현할 수 있게 해주는 '프레젠테이션 보조 도구'입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하여 다운받은 프로그램을 설치-실행 후 등장하는 'pointofix' 툴바에서 'START'를 클릭하는 것으로 다양한 효과를 화면상에 표현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그리기와 채우기, 원/사각형의 도형삽입, 문자 및 강조 기호 삽입기등들 외에도 화면 캡쳐를 이용한 이미지로의 저장 및 인쇄기능, 화면확대/축소 기능까지 그야말로 프레젠테이션(presentation)시 표현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수단을 제공해 주는 편리한 프리웨어 입니다.

아래 PDF 캡쳐화면에서 흑백의 문자를 제외한 나머지가 'pointofix'로 구현한 효과들입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pointofix.de/

▣ 관련 동영상 (출처 :  유투브)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