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국내나 국외에서 차단된 임의의 사이트를 접속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프록시를 사용하는데요. 이 방법은 사용법도 번거롭지만 속도가 느린 결정적인 단점이 있죠.
 
 'Hotspot Shield'는 국내나 국외에서 차단된 임의의 사이트를 VPN(Virtual Private Network)을 이용해서 우회 접속을 시켜주는 무료 가상 사설망 프로그램입니다.
VPN (Virtual Private Network의 약자)  : 누구나 사용 가능한 망을 통해 한 회사나 몇몇 단체가 내용을 바깥 사람에게 드러내지 않고 통신할 목적으로 쓰이는 사설 통신망이다. 가상 사설망에서 메시지는 인터넷과 같은 공공망 위에서 표준 프로토콜을 써서 전달되거나, 가상 사설망 서비스 제공자와 고객이 서비스 수준 계약을 맺은 후 서비스 제공자의 사설망을 통해 전달된다.

  'Hotspot Shield'는 다른 VPN 프로그램에 비해 속도가 빠르고 IE, 파이어폭스, 구글 크롬등 다양한 웹 브라우저를 지원하며 사용법 또한 다른 VPN 프로그램보다 쉬운 특징이 있습니다.



▣ 홈페이지http://www.anchorfree.com/downloads/hotspot-shield/

▣ 사용법
 1. 홈페이지 방문 후 다운받은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이때 Hotspot Shield에서 제공하는 ToolBar는 그림과 같이 체크를 해제하여야 설치가 되지않습니다.

 2. 설치가 완료된 후 바탕화면의 'Hotspot Shield Launch'를 실행하면 작업표시줄에 그림과 같이 새로운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VPN을 통한 접속지 되기전에 아이콘은 적색이며 접속이 되면 초록색으로 변합니다.

접속을 위해 아이콘위에 마우스 오른버튼 메뉴를 불러 'Connect/ON'을 클릭합니다.
또한, 프로그램을 윈도우 시작시 마다 자동으로 실행하기 위해서는 'Show on restart'에 체크를합니다.

3. 접속이 완료되면 아이콘이 초록색으로 변하며 접속을 차단하려면 'Disconnect/OFF' 를 클릭합니다.

4. TEST : 그림과 같이 차단된 사이트가 접속이 됩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