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TeraCopy'는 Windows에서 지원하는 기본적인 파일 copy와는 달리 하드 디스크보다 전송 속도가 빠른 물리 메모리를 버퍼로서 이용하여 대용량 파일이나 대량의 파일을 고속으로 copy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64KB~20MB까지의 범위에서 버퍼를 임의로 지정하는 것이 가능하며 copy 완료 후는 CRC값을 기초로 파일이 파손되었는지를 자동으로 체크해 주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윈도우 탐색기에서 확장기능을 제공하여 파일 또는 폴더 선택 후 마우스 오른 메뉴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드래그&드롭만으로 쉽게 파일을 복사하는 기능도 지원합니다.

 'Preferences' 메뉴에서 'Use TeraCopy as default copy handler'를 check 하면, 익스플로러와 통합되어 이 후부터는 파일의 copy가 모두 TeraCopy를 통해 이루어 집니다.

 Copy 시에는 전체 및 개별 파일의 진행률과 속도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며 일시 정지와 이어보내기 기능도 지원합니다. 'TeraCopy'는 다른 고속copy 프로그램과 달리 하드 디스크의 단편화를 최대한 억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사용법                                                                                             

 1. 다운받은 프로그램 설치 후 'TeraCopy'를 실행합니다.
  여기서 왼쪽하단의 'More'버튼을 클릭하면 창이 확장되어 파일리스트까지 보여주며, 'select target folder'을 클릭하여 'target folder'  폴더를 지정합니다.



2. copy/move하고 싶은 파일/폴더를 TeraCopy의 화면에 드래그&드롭하고 'Copy To' 또는 'Move To'를 클릭하여 원하는 기능을 수행하면 됩니다. 'Verify'는 파일의 이상유무를 미리 점검할 수 있습니다.


3. 메뉴-'Preferences' 에서 'Use TeraCopy as default copy handler'를 check 하면, 익스플로러와 통합되어 이 후부터는 파일의 copy가 모두 TeraCopy를 통해 이루어 집니다.

■ 관련 영상 (출처 : 유투브)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