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Muziic는 YouTube에 올려진 모든 영상을 라이브러리화 하여 들려주는 무료 음악 서비스 플레이어입니다.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보다도 검색이나 재생을 훨씬 부드럽게 할 수 있고 Platlist를 작성해 좋아하는 곡을 선별하여 연속 재생할 수도 있는 획기적인 이 프로그램은 놀랍게도 15세 소년인 David Nelson 이 개발한 것이라 합니다.


 iTunes과 비슷한 인터페이스를 채택하여 사용하기에 불편함이 없으며 즐겨가는 채널을 미리 등록하는 즐겨찾기 기능 및 인터넷 라디오 방송을 청취할 수 있는 기능, 장르별로 검색할 수 있는 기능까지 탑재하고 있습니다.

 Youtube의 규정상 음악만을 추출하고 스트리밍을 실시하는 일은 할 수 없는 것을 생각하여 동영상은 상부에 있는 작은 창으로 Youtube logo 와 함께 표시되고 있지만 프로그램 하단의 확대버튼으로 동영상을 확대, 전체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장된 Playlist 는 Youtube 상의 link가 끊기면 자연적으로 소멸됩니다.


■ 사용법                                                                                                             

1. 검색방법은 간단하여 'SEARCH' 창에서 원하는 가수나 제목으로 검색한 후 표시되는 하단 리스트에서 더블클릭 하시면 감상이 가능하며, 이 때 동영상이 있는 음악은 우측에 플레이됩니다.

2. 검색된 음악 리스트창에서 좌측 "+"를 클릭하면 우측하단의 Playlist로 선택된 음악이 추가되며 연속 감상이 가능합니다.

3. 'RADIO'창에서는 인터넷 라디오를 장르별로 감상이 가능합니다.

4.'PLAYLIST'에서 원하는 앨범을 선택하면 'SEARCH' 창의 Playlist에 관련 음악이 리스트됩니다.

5.'CHANNELS'창에서 검색된 채널은 "+FAVORITE"로 등록하여 프로그램을 재시작하더라도 '메뉴-FAVORITES'에서 편하게 불러와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6. 'SKINS'창에서 프로그램의 SKIN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7. 우측창에 작은 크기로 재생되는 동영상은 우측하단의 확대 버튼①로 좌측으로 이동시켜 좀 더 크게 감상할 수 있으며, 버튼②로 전체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