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컴사용중 갑자기 느려지거나 이상 동작을 일으킬때 'Ctrl+Alt+Del'키를 이용하여 작업관리자를 호출합니다. 이때 컴에 대해 조금 아시는 분들은 프로세스 탭에서 불필요하게 메모리를 많이 잡아먹는 것들의 실행을 중지시키기도 하는데요.

 문제는 바로 svchost.exe 라는 녀석입니다. svchost.exe는 다양한 과정에서 이용되고있어 실태를 파악하기 어렵고 프로세스 정보의 다른 프로그램들과는 달리 여러개가 한번에 실행 중이며 점유율 또한 신경이 쓰이는게 사실입니다.


 svchost.exe 파일은 윈도우 시스템 파일로 Win32 서비스들을 처리하기 위한 포괄적인 호스트 프로세스(Generic Host Process)로 DLL 파일들을 구동하는 중요한 프로세스이지만 바이러스가 먹이감으로 가장 즐겨찾는 것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svchost viewer」는 트리 형식으로 svchost.exe의 상태를 볼 수있게 해주는 무료 프로스램으로 각 하위 프로세스에 대한 설명도 있기 때문에 Windows의 동작을 이해하며 제어하는데 도움이 되니 한 번 사용해 보시길....



■ 사용법

 1. 설치과정이 필요없는 ZIP파일로 제공되므로 압축을 푸신 후 바로 'svchost viewer.exe'을 실행하면 됩니다.

 2. 시작시 시스템상에서 실행중인 프로세스 정보를 확인하기위해 시간이 좀 걸린다는 내용의 메세지 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YES'를 클릭한 후 조금만 기다리면 프로그램 실행완료.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