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Blogparts Desktop'은  블로그용으로 만들어진 위젯을 데스크탑상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Windows Vista에서도 사용가능한 본 프로그램을 구동하기 위해서는 Adobe AIR 1.5 이상이 필요하며 일본에서 만들어진 프로그램으로 일본어만을 지원하지만 사용법이 간단하니 아래 사용법을 따라 하시면 됩니다.

 국내에서도 여러 위젯 사이트들에서 블로그 위젯을 쉽게 구할 수 있는데요. 가끔씩 꽤나 편리하고 재미있는 위젯을 만나게 되면 Windows Vista의 가젯처럼 바탕화면에 두고 쉽게 사용하고 싶은 충동을 느끼게됩니다.

이때 'Blogparts Desktop'을 사용하면 마음에 드는 블로그 위젯을 등록해 두고 언제라도 데스크탑상에 호출하는 것이 가능하며 시스템 재시작시 자동 실행하는 기능도 제공되니 더 이상 Windows Vista 가젯이 부럽지 않게 되는 것이죠.

홈페이지 바로가기

■ 사용법                                                                                                 

1. 해당 홈페이지의 첫 화면에서 우측하단의 설치버튼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이때 설치된 프로그램은 시스템 트레이에 상주하게됩니다.


2. 초기 설정 화면
      
    ① : 시스템 재시작시 'Blogparts Desktop'을 자동 실행할건지를 결정합니다.
    ② : 위젯의 테두리 색상을 선택합니다.
   
3. 위젯 관리화면 (네이버 오픈캐스트처럼 마우스 휠로 위젯을 전환 가능)

다음 블로그 위젯을 등록한 그림

 
    ① : 선택한 위젯의 소스 코드를 클립보드에 복사
    ② : 선택한 위젯을 바탕화면에 설치
    ③ : 선택한 위젯을 삭제

4. 위젯 설치화면 1.

       ① : 설치할 위젯을 제목을 지정합니다.
       ② : 위젯 제공 사이트에서 가져온 소스코드를 복사한 후 우측하단의 버튼 클릭


5. 위젯 설치화면 2. - 설치한 위젯을 3항의 위젯관리화면에 등록하기 위해 스크린 캡처 - 좌측 카메라버튼을 클릭

6. 키보드에서 Print Screen 키를 누르세요.

7. 위젯 설치 완료
     
      ① : 바로 바탕화면에 설치할 것인지를 묻습니다.
      ② : ① 선택 후 위젯관리화면으로 이동할 건지를 선택.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