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7/13(미국 시간) Microsoft는 뉴올리안즈에서 개최된 Worldwide Partner Conference 2009 에서 Office 2010의 테크니컬 프리뷰판을 공개했습니다. 모바일, 브라우저, 데스크탑의 3개 환경에서 동기 할 수 있는 제품군으로 구성된 Office 2010는 특히 웹버전이 무료로 제공된다고 알려져 많은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현재 Microsoft는 'Office 2010' 테크니컬 프리뷰판의 테스터를 등록하고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사이트에 방문해보시길...(Live ID가 필요)

Office Asia | Microsoft Connect(신청 페이지) 

 이번 테크니컬 프리뷰판이 제공되는 제품은, 「Word 2010」 「Excel 2010」 「Outlook 2010」 「PowerPoint 2010」 「OneNote 2010」 「Access 2010」 「InfoPath 2010」 「Publisher 2010」 「Visio 2010」의 총 9개의 제품으로 이들 모두 공동 편집 기능이 강화되었습니다.

 무료로 제공될 예정인 Web 어플리케이션판 'Office Web applications'은 'Microsoft Office'시리즈와 거의 같은 모양을 갖추고 있어 'Office' 사용에 익숙한 유저라면 장소를 불문하고 인터넷만 되는 곳이면 언제라도 같은 오피스 문서 파일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 Microsoft Office Web Applications 소개 동영상





■ PowerPoint                                                                                                

 PowerPoint 비디오와 화상을 PowerPoint안에서 편집할 수 있게 되었으며 AdobePhotoshop만큼은 아니지만 현재버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강력한 기능을 갖춘 이미지 편집이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라이브로 다른 유저와 컨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 되었습니다.





■ Excel                                                                                                    

 Excel도 PowerPoint와 같이 데스크탑판에서 만든 표를 Web판을 통해서 웹으로의 공유가 가능해졌습니다. Web판의 기능은 데스크탑판에 비하면 제한이 있지만 Google에서 제공하는 것보다는 기능이 다양합니다.

또한, Excel2010 에는 Sparklines로 불리는 획기적인 기능이 추가 되었는데 이것은 특정의 셀내의 데이터가 시각적으로 어떻게 변화했는지를 간단하게 비주얼로 표시하는 기능입니다.





■ Word                                                                                                    

Microsoft는 Web판 Word 개발 시 데스크탑판 문서의 충실한 재현이라고 하는 점에 최대한 노력했다 합니다. Web판이나 데스크탑판 모두 화면에 보여지고 출력되는 문서는 100% 동일한 것이죠.




■ Outlook                                                                                                   

Outlook 2010에서는 송수신 된 메일을 게시판의 메세지,트리와 같이 정리되어 표시되며 검색 기능도 개선되어 조건에 해당하는 컨텐츠가 한층 찾기 쉬워졌습니다. 또한, 캘린더를 프리뷰하여 특정 메일을 무시하도록 설정할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 기타 Applications                                                                           


▶ Microsoft Office 2010 Introduction


▶ Microsoft Access 2010


▶ Microsoft OneNote 2010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