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Inc.(美는 21일(현지시간) Web브라우저 'Google Chrome' v2.0의 정식판인 v2.0.172.28을를 공개했습니다.
'Google Chrome'은 작년12월에 v1.0의 정식판이 공개된 이후 v2.0의 베타판이나 베타판 보다 불안정한 조기 개발판(Developer preview)가 공개되고 있었으며 이번에 v2.0로서 처음으로 일반 유저용의 정식판으로서 릴리스 된것입니다.
v2.0에서는 렌더링 엔진 “WebKit” 및 JavaScript엔진 “V8”이 개량되어 동작 속도가 한층 더 향상되었습니다. Google에 의하면 JavaScript를 사용하는 페이지에서 v1.0에 비해 약30%의 속도 향상이 보이며 많은 탭을 열어도 JavaScript의 실행 속도가 저하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소프트의 강제 종료로 연결되는 등의 버그를 300개 이상 수정되는 등 동작의 안정성도 향상되었습니다.
기능면에서는 전체화면 표시 모드나 폼의 자동 입력 기능이 추가된 것 외에 새 탭 버튼을 클릭하면 자주 방문한 웹페이지가 미리보기(thumbnail) 창에 등록되느데 v2.0에서는 사용자가 직접 이것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또, 마우스 휠 클릭에 의한 오토 스크롤을 지원하는 것 외에 탭을 데스크탑의 구석등에 드러그&드롭 하는 것으로 윈도우를 이동·리사이즈 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 되었습니다. 이기능은 차기 Windows OS인 “Windows 7”에 탑재되는 “Aero Snap”기능과 유사합니다.
☞ 관련기사
2009/03/19 - [Google 이야기] - 속도가 향상된 'Google Chrome' v2 베타판 공개
☞ 다음은 유투브에 올라온 'Google Chrome' v2.0 의 소개 동영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