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가끔 오랜 웹서핑으로 손목이 저리면 마우스를 사용하는 게 귀찮을 때가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Firefox add-on은 키보드만으로 웹서핑을 손쉽게 할 수 있게 해주는 'Mouseless Browsing'입니다. 'Mouseless Browsing'을 설치하면 모든 링크에 ID가 표시되어 사용자는 숫자를 키를 누를는 것만으로 링크를 실행할 수 있어 익숙해지면 거의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는 웹서핑이 가능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제작한 분도 어지간히 게으른 분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 ^

▣ Add-on 다운받기

 Firefox add-on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Mouseless Browsing' add-on 설치방법을 같이 사용법에 포함하여 설명합니다.

■ 사용법                                                                                                  

1.  Firefox를 실행한 후 앞에 링크한 Add-on 다운받기로 가서 'Firefox에 추가'를 클릭합니다.


2. 소프트웨어 설치 창이 나타난후 몇 초 후에 활성화 되는 '지금 설치'를 클릭 - Firefox 재시작

3. 툴바에서 퍼즐모양의 '확장기능'버튼을 클릭 - 방금 설치한 'Mouseless Browsing' - '사용함'클릭

4. Firefox 재 시작시 나타나는 설정화면에서는 그냥 'ok' 클릭. 현재 페이지에서 링크이동은 'Ctrl + 숫자키', 링크이동을 새로운 탭에서 할때는 'Alt+ 숫자키' 입니다.

5. 'Mouseless Browsing' 이 설치된 후 방문한 '어떤오후의 블로그'입니다. 그림, TAB 을 포함 한 모든 링크에 숫자가 작은 box에 매겨져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Ctrl + 숫자키'나  'Alt+ 숫자키'를 사용하여 웹서핑을 하면 됩니다.




6. 다음은 '유튜브'에 소개된 'Mouseless Browsing' 의 동영상입니다.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