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XP 와 Vista 의 로그온 테마를 변경할 수 있도록 하는 무료 프로그램 'LogonStudio'를 소개합니다.

 'LogonStudio'은 Windows 의 시작/종료시 표시되는 '로그온' 화면 배경이나 'Win + L'키를 눌렀을때 작동하는 LOCK 화면의 배경을 손쉽게 변경할 수 있게합니다.

 윈도우 테마로 유명한 stardock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은 로그온 테마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것 외에 본인의 PC에 저장된 이미지 파일을 이용하여서도 로그 온 테마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바로가기

◈ LogonStudio XP Download
◈ LogonStudio Vista Download


 

■ 사용법 1. 웹에서 다운 받은 테마 사용하기                                                      

* LogonStudio Vista 기준으로 설명하였으나 xp판도 사용법은 유사합니다

1.'deviantART' 나 'WinCustomize' 등에서 'LogonStudio'용 로그 온 테마를 다운로드합니다.
 ◈ deviantART LogonStudio XP 테마
 ◈ deviantART LogonStudio VISTA 테마
 WinCustomize LogonStudio XP 테마
 ◈ WinCustomize LogonStudio VISTA 테마

2. 'LogonStudio' 실행 - 좌측의'Load'을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한 테마를 등록합니다.
3. 우측 테마 리스트에서 사용할 테마를 선택 후 우측하단 'Apply'버튼을 클릭하면 완료.
4. 원래 상태로 되돌리고 싶을 때는 'Built-in logon screens'라고 표시된 테마를 클릭 - 우측하단 'Apply'버튼을 클릭하면 완료.



■ 사용법 2. PC에 저장된 이미지로 로그 온 테마 만들기                                          

1. 좌측 메뉴 - 'Create' 선택
2.'Create a logon screen from a picture'라는 윈도우가 표시되면 'Browse...' 클릭 - 로그 온 테마로 사용할 이미지 파일 선택
3. 'Name'에는 작성되는 로그 온 테마의 이름을, 'Author'에는 만든이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4. 'Save' 버튼을 누르면 우측의 테마 리스트상에 작성된 로그 온 테마가 표시됩니다.
5. 사용할 테마를 선택 후 우측하단 'Apply'버튼을 클릭하면 완료.

01234567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