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오후의 프리웨어 이야기 (유용한 IT정보)

 400종류 이상의 이미지 형식을 지원하는 탐색기형 이미지 뷰어 "XnView"를 소개합니다.

"XnView"는 JPEG/BMP/GIF/PNG/RAW/TIFF/WMF/ICO 등의 수많은 이미지 형식과 한국어를 포함한 40개이상의 언어를 지원합니다.

 처음 시작 시 “XnView”의 화면은 3 패널형으로 왼쪽엔 폴더창이 오른쪽 위에는 선택한 폴더에서 검색된 화상이 썸네일 형태로 보여지며 여기서 해당 이미지를 선택하면 오른쪽 아래 창에 선택된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윈도우 탐색기와 비슷하여 썸네일 또는 확대된 이미지에서 오른 쪽 마우스를 이용하면 Exif 정보 및 복사, 붙여넣기 등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MAIN 화면 - 탐색기와 유사한 인터페이스

 
 편집 화면에서는 웬만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에서 지원하는 resize, 밝기,콘트라스트 조정 및 30가지 이상의 필터 를 사용할 수 있으며 편집을 통해 수정된 이미지는 60가지이상의 형식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이미지 편집 - 다양한 필터 지원


 또한,  IPTC 편집을 통해 이미지의 촬영 일자나 사이즈, 디지탈 카메라 기종명, 셔터 스피드, 조임, 촬영 장소 등을 편집/열람할 수있는 차별화된 기능도 제공을 합니다.

IPTC 편집 화면


 화면 캡쳐, TWAIN 기기에서 이미지 읽기, 파일의 일괄 rename, TXT형식의 파일 리스트 작성, FLASH HTML 앨범 제작이 기능하며, 슬라이드 쇼 설정에서 화면보호기 형식인 SCR 이나 자체 실행파일인 EXE파일도 생성할 수 있습니다. 

XNVIEW로 제작한 FLASH 앨범


 빠르고 사용하기 편리한 다기능 이미지 뷰어로  개인 이용에 한정해서 무료로 사용가능 및 포터블 프로그램도 별도 지원하여 외국에서는 유명한 프로그램이지만 국내에서의 보급도는 그리 높지 않은 편입니다.

☞ 홈페이지 바로가기
프로그램 다운받기

☞ 다음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공개한 XnView의 특징입니다.

- 200 가지 이상의 그래픽 포맷 지원
- 멀티 페이지 TIFF, Animated GIF, Animated ICO 지원
- 칼라 깊이의 변경, 밝기 변환
- 다양한 필터들(blur, average, emboss, ...)
- 다양한 효과들(lens, wave, ...)
- 그래픽 포맷의 변환
- 썸네일, 아이콘, 리스트, 상세 리스트의 파일 리스트
- 썸네일 리스트에서의 썸네일 크기 변경
- 썸네일 생성
- 스크린 캡쳐
- 프린팅
- TWAIN 지원
- 각 이미지에 풍선도움말로 상세정보를 보여줌
- 슬라이드쇼
- File type의 설정 및 해제
- 바탕화면 이미지 변경
- 파일명, 사이즈, 픽셀, 해상도, 파일형식 등의 정보를 포함하는 파일리스트(.TXT) 생성
- 복사, 삭제, 이동, 파일명 변경 등의 파일 관리
- Layout 변경 : 트리, 리스트, 뷰잉 판넬의 위치 및 크기의 변경
- 툴바, 트리판넬, 미리보기 판넬을 보이거나 감추게 할 수 있음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